추천의 글
우리는 교회들이 공예배 시간에 아이들을 예배당 안에 있게 하는 것을 더 이상 당연시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개혁교회도 그렇고 복음주의 교회도 그렇다. 대니얼 하이드 목사는 바로 이 이슈를 다루는 사려 깊고 목회적인 책을 저술하였다. 우리의 언약 자녀들이 삼위일체 하나님을 예배하면서 예배당 안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고 이미 확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우리가 우리 자녀들과 하나님의 말씀에 신실하려면 왜 그러한 실천사항이 중요하고 계속되어야 하는지에 관한 생각의 재료들을 제공할 것이다.
- 마크 존스, 훼이스장로교회 목사
아이들이 교회로부터 멀어지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교회가 중요하다는 걸 가르치지 않는 것이 아마 가장 중요한 이유일 것이다. 그럼에도 이에 대한 논의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교회가 중요하다는 것을 가르치는 기본적인 방법은 자녀를 반드시 공예배에 참석시켜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대니얼 하이드 목사의 책은 어린아이들이 그리스도께 나아오게 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부모들와 목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칼 R. 트루먼, 코너스톤 장로교회 목사
아이들을 향한 대니얼 하이드 목사의 사랑과 그들의 영적 안녕에 대한 깊은 관심이 이 책의 모든 페이지에서 빛나고 있다. 그는 공예배가 아이들의 참여로 풍성하게 되는 것과 아이들의 영혼이 공예배 참석으로 풍성하게 되는 것을 보기 원하는 열정을 갖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열정 안에 풍성한 성경적 가르침과 유용한 실천적 조언을 결합시킨다.
- 데이비드 머레이, 퓨리탄리폼드신학교 구약 및 목회 신학 교수
이 얇은 책에서, 하이드 목사는 그리스도인 부모들과 교회들을 향해 그들의 자녀들을 ‘성령의 유아학교’에 둘 것을 부드럽게 촉구한다. 이 유익한 책은 또한 부모가 신도석에서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나는 이 책에 매우 감사하며 우리 교회의 부모들과 사역 리더들의 손에 들려줄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