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네덜란드 개혁교회의 자녀양육 (개혁된 실천 시리즈
저자 야코부스 꿀만
출판사 개혁된실천사(H
출판일 2019-07-18
정가 13,000원
ISBN 9791196678128
수량
네덜란드 개혁파 문헌 발간사
서문
네덜란드판 서문에서 발췌한 글
여는 글_ 부모와 교사들에게 전하는 심각한 메시지

1. 출산을 앞둔 부모들을 위한 규칙
2. 유아 때부터 가르치라
3. 6세에서 12세 사이의 자녀 교육
4. 경건의 미덕을 가르치라
5. 특정한 죄들을 이기도록 가르치라
6. 기도하는 법을 가르치라
7. 대화를 통해 경건을 가르치라
8. 참된 믿음으로 살기 위한 규칙
9. 경건을 가르치기 위한 그 밖의 규칙
10. 자녀들의 육체적·물질적 안녕을 위한 규칙
추천의 글

네덜란드 개혁 문헌 번역협회가 마침내 이 책을 영어로 접할 수 있게 해준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책은 우리 개혁파 유산의 대표작이자, 시대를 뛰어넘는 풍성한 영혼의 양식이다.
- J. I. 패커

후속 종교개혁의 자료들은 더 널리 알려져야 마땅하다. 개혁파 개신교주의의 유산에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감사해야 할 유익한 숨은 보물들이 담겨 있다.
- 빌렘 판트 슈페케르 (아펠도른신학대학교 교수

힘 있는 저작을 통해 여러 세대 동안 믿음과 확신을 심어준 네덜란드 저자들의 책을 이렇게 접할 수 있게 된 것을 많은 이들이 반길 것이다.
- 이안 머레이 (배너오브트루스출판사 설립자


본문 중에서

<15번 지침, 48쪽 중에서>
15. 그러므로 무조건 모든 자녀들이 하나님께 사랑받고 있고 틀림없이 구원을 받게 될 거라고, 또는 실제로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게 되었고 이미 거듭났으며 복을 받았다고 무조건적으로 믿지는 말아야 한다. 그것은 아직 알 수 없고, 확실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자유롭게 그의 뜻에 따라 어떤 이들은 사랑하고 긍휼히 여기시고 어떤 이들은 거절하신다. 어떤 이들은 태내에서부터 구별하시고, 어떤 이들은 나이가 들었을 때 거듭나고 회심하게 하신다. 그러므로 당신은 자녀들을 아직 잃어버릴 위험이 있는 아이들로, 죄가 있고 부패한 자들로, 그래서 회심해야 하는 자들로 여겨야 한다. 그러므로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믿음과 말씀 안에서 그들을 가르쳐야 한다. 또한 모든 경건함으로 그들을 양육하여, 그들 스스로가 하나님과의 언약에 동의하고 구원받기 위해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도록 해야 한다.

<16번 지침, 38쪽 중에서>
16. 자녀들이 아직 아무것도 이해할 수 없을 때, 어머니들은 젖을 먹이거나 음식을 먹이면서 복을 비는 기도를 해야 한다. 자녀들이 무언가를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전에, 어머니는 수많은 탄식과 기도를 하나님께 올려 드려야 한다. 이것은 식기도만큼 반드시 필요한 기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