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큐정전 - 서울대 선정 문학고전 33
저자 루쉰,윤병언
출판사 채우리(학산문화사
출판일 2014-06-20
정가 13,000원
ISBN 9788925880709
수량
목차
intro 청년 루쉰의 꿈 - 깨어라, 민족혼!
1. 프롤로그 - 아큐의 이야기를 쓰다
2. 아큐의 승리 - 지는 게 이기는 것
3. 계속된 승리 - 거리에서 뺨맞고 강물에 침 뱉다
4. 연애의 비극 - 여자 잘못 건드렸다가 신세를 망치다
5. 생계의 문제 - 사흘 굶어 담 넘지 않는 놈 없다
6. 중흥과 몰락 - 시치미 떼 봐야 십 리도 못 간다
7. 혁명 -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도 놀란다
8. 혁명 금지 - 망둥이가 뛰니 꼴뚜기도 뛴다
9. 대단원 - 영문도 모르고 바가지 쓰다
10. 에필로그 - 절망의 끝에서 희망을 외치다
▣ 기획 의도

문학고전과 만화가 만나 최고의 감동을 연출했습니다!

1. 영상세대인 오늘의 젊은 독자들을 위해 만화로 다시 태어난 원대한 상상력의 세계
문학고전은 각 세대마다 그 세대의 지성과 감성의 기준에 맞게 새로운 형식으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우리가 다 안다고 믿고 한켠에 제쳐 둔 이야기,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로 변용되지만 정작 제대로 읽어 본 적이 없는 텍스트, 이 만만치 않은 문학고전 작품들을 영상세대 아이들에게 만화라는 친근한 형식을 빌려 출간하는 이유입니다.
이 시리즈는 서울대에서 청소년을 위해 선정한 문학고전 중 50작품을 골라 만화로 각색했습니다. 좋은 문학 작품은 어렵고 읽히지 않는다는 비관주의를 극복하고 좋은 작품은 어떤 형식으로든 아이들에게 꼭 읽히고 싶은 부모의 마음, 당위의 문제로 인식하고 출간하고자 합니다.
채우리 《서울대 선정 문학고전 시리즈》는 중 고등학생들에게는 본격 독서를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일반 독자들에게는 원서와는 또 다른 만화 연출의 재미와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문학을 감상하고 공부하는 데 친절한 길잡이 역할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2. 다양한 정보와 해설을 통해 풍부한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각 작품 도입부에 작품의 배경과 작가의 성장 과정을 소개함으로써 작품 이해의 폭을 넓혀 줍니다. 또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정보면을 두어 비평적 관점에서 눈여겨볼 부분과 작가의 다른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다양한 언어권 문학사를 한눈에 접할 수 있는 내용 등 풍부하고 알찬 정보들을 담았습니다.

▣ 추천의 글

깜짝 놀랐습니다. 원작의 재미와 가치를 이렇게 충실하게 살려낸 만화책이 또 있을까요? 영상세대 아이들에게 이보다 큰 선물은 없을 것입니다. 아무리 책을 읽으라고 해도 꿈쩍도 하지 않던 아이들이 문학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 김포고교 사서교사 이지영

자연과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문학고전을 읽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뜻한 감성과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