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짜씨 20』을 만든 사람들
학회 규정
인사말
논고
디지털 시대에 개인정보 보호의 인식 제고를 위한 「ZXX」 활자체 디자인 | 문상현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가독성과 판독성의 정의 유형 분석 | 석재원, 구자은
작업 재해석된 글자들
「정체」의 라틴 문자: 더 쓰기좋게, 더 조화롭게 | 김초롱
「ST-RD」: 콘크리트 정글에서 잃어버린 미지의 서체 | 피비쿵
「구명조(KuMincho」와 『LOLOSOSO』: 디테일로 쌓아가기 | 막카이항
「호코(Hoko」: 이중 언어 도시의 타이포그래피 | 포층
기록 타이포잔치 사이사이 2020?2021: 국제 타이포그래피 비엔날레
타이포그래피와 여러 가지 것들 사이에서 | 이재민
뉴닉은 어떻게 뉴스를 살아 숨 쉬게 했나 | 양수현
생명은 발신한다 | 박영신
대화
경제학 관점에서 폰트 시장 분석 | 한석진
비평
오늘부터 우리는: 그래픽 디자이너의 시간 쓰기와 사물 읽기 | 남선우
tat*―오리기, 풀칠하기, 붙이기 | 권준호
수집 뒤집어 보기
안마노, 박철희, 김현진, 박신우, 신건모,
장수영, 김영선, 박진현, 이화영·황상준,
하형원, 마리아 도렐리, 이재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