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메타버스와 에듀테크
PART 2. 메타버스 거울세계, 제페토, 이프랜드, 게더타운
PART 3. 가상현실 증강현실 구현하기, 코스페이시스
PART 4 메타버스 라이프로깅, 인공지능의 통합
기획의도
Chapter 01. 메타버스 르네상스
01. 메타버스로 입주
02. 소설이 현실이 되어버린 메타버스 시대
03. 메타버스의 4가지 주요 유형
04. 메타버스의 교육 활용 사례
05. 메타버스 플랫폼 비교
06.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들의 메타버스
07. 콘서트, 웹툰, 웹소설 메타버스
08. 에듀테크(EduTech
09. 메타버스와 에듀테크
10. 메타버스로 가능한 혁신교육
11. 메타버스 시대와 프로슈머형 크리에이터
12. 메타버스 시대, ‘재미’는 직업이 되고 진로가 된다
13. 메타버스 자유학기제에서 진로 탐색
14. 고교학점제를 실현할 수 있는 메타버스
15. 메타버스 시대의 교육
16. 학교는 이제 메타버스와 공존
17. 게더타운의 장점과 차별점
18. 디지털 네이티브의 메타버스 라이프
19. 교육에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또 다른 장점
20. 메타버스 활용 교육을 위한 제언
PART2. 메타버스 거울세계, 제페토, 이프랜드, 게더타운
Chapter 01. 제페토(ZEPETO
01. ‘ZEPETO’ 활용
02. ‘ZEPETO’를 이용한 특별활동 진행하기
Chapter 02. ‘ifland’ 체험
01. ‘ifland’ 활용
02. ‘Ifland’를 이용해 행사 진행하기
03. ‘Ifland’를 이용해 교실을 만들고 수업하기
04. 행사 진행시 발생하는 특징들
Chaper 03. 게더타운(Gather Town
01. 게더타운의 장점
02. 게더타운 요금제
03. 게더타운에 로그인 하기
(1 한국어 번역 기능의 설정
04. 템플릿 활용하여 공간 구축하기
(1 템플릿 선택하기
(2 카메라와 마이크와 스피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