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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루비로 배우는 객체지향 디자인 지속가능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방법
저자 샌디 메츠
출판사 인사이트
출판일 2014-12-02
정가 23,000원
ISBN 978896626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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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객체지향 디자인? 1.1 디자인 예찬 1.1.1 디자인이 해결해 줄 수 있는 문제들? 1.1.2 왜 수정은 어려운가? 1.1.3 디지인의 실용적 정의? 1.2 디자인 도구들 1.2.1 디자인 원칙들? 1.2.2 디자인 패턴? 1.3 디?자인하기? 1.3.1 디자인은 어떻게 실패하는가 1.3.2 언제 디자인을 해야 하나 1.3.3 디자인 평가하기 1.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간략한 소개 1.4.1 절차적 언어들? 1.4.2 객체지향적 언어들? 1.5 요약? 2. 단일 책임 원칙을 따르는 클래스 디자인하기? 2.1 무엇을 클래스에 넣을지 결정하기? 2.1.1 메서드들을 묶어 클래스로 만들기? 2.1.2 수정하기 쉽도록 코드를 구성하기? 2.2 하나의 책임만을 지는 클래스 만들기? 2.1.2 애플리케이션 예시: 자전거와 기어? 2.2.2 단일 책임 원칙은 왜 중요한가? 2.2.3 클래스에게 하나의 책임만 있는지 알아보기? 2.2.4 언제 디자인을 결정할지 판단하기 2.3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는 코드 작성하기? 2.3.1 데이터(data가 아니라 행동(behavior에 기반한 코드를 작성하라 2.3.2 모든 곳에 단일 책임 원칙을 강제하라 2.4 드디어, 진짜 바퀴? 2.5 요약? 3. 의존성 관리하기? 3.1 의존성 이해하기? 3.1.1 의존성이 있다는 것을 알기 3.1.2 객체들 간의 결합? 3.1.3 다른 의존성들 3.2 약하게 결합된 코드 작성하기 3.2.1 의존성 주입하기 3.2.2 의존성 격리시키기 3.2.3 인자 순서에 대한 의존성 제거하기? 3.3 의존성의 방향 관리하기 3.3.1 의존성의 방향 바꾸기 3.3.2 의존성의 방향 결정하기 3.4 요약 4. 유연한 인터페이스 만들기 4.1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4.2 인터페이스 정의하기 4.2.1 퍼블릭 인터페이스? 4.2.2 프라이빗 인터페이스 4.2.3 책임, 의존성 그리고 인터페이스 4.3 퍼블릭 인터페이스 찾아내기? 4.3.1 예시 애플리케이션: 자전거 여행 회사 4.3.2 의
출판사 서평
관리하기 쉽고 확장 가능하며 코딩을 즐겁게 만드는 객체지향 디자인 노하우!
너무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장기적인 유지보수 또는 발전을 고려하지 않고 작성되어 왔다. 인터넷은 도저히 수정할 수 없고? 확장할 수도 없는 코드로 넘쳐난다. 이 책은 우리가 이런 문제를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객체지향 디자인 기술을 가지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간단하면서도 실용적인 루비 예시를 가지고 디자인 기술을 설명한다.
루비를 이용해서 객체지향 디자인을 설명하지만 여기서 소개하는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루비를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관리하기 쉽고 확장 가능하며 코딩을 즐겁게 만드는 객체지향 디자인 노하우!
너무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장기적인 유지보수 또는 발전을 고려하지 않고 작성되어 왔다. 인터넷은 도저히 수정할 수 없고 확장할 수도 없는 코드로 넘쳐난다. 이 책은 우리가 이런 문제를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객체지향 디자인 기술을 가지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간단하면서도 실용적인 루비 예시를 가지고 디자인 기술을 설명한다.
루비를 이용해서 객체지향 디자인을 설명하지만 여기서 소개하는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루비를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루비로 작성된 예시 코드가 나오지만 그 내용은 매우 명확하다. 객체지향 언어로 작업해 본 경험이 있다면 루비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제공하는 모든 개념은 정적 타입 객체지향 언어에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가 행복을 느끼는 이유는 자기 자신이 쓸모 있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인 결과물이 그 값어치를 못할 때 우리의 노력이 쓸모가 없어졌다고 느낀다. 이 책은 애플리케이션이 사용되는 기간 내내, 생산성을 끌어 올리고 시간과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온 한 프로그래머의 이야기이다. 이 책의 핵심은 우리를 다시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리는 것이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