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I. SW 코딩자격시험 소개
Chapter 1. SW 코딩자격증 소개
1.1?SW 코딩자격시험 안내
1.2?SW 코딩자격 3급 시험 출제 기준
Chapter 2. Scratch Offline Editor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
2.1?Scratch Offline Editor 설치하기
PART II. 일상생활에서의 문제 해결과 알고리즘 설계
Chapter 1. 컴퓨팅 사고와 코딩
1.1?컴퓨팅 사고(CT: Computational Thinking란?
1.2?코딩(Coding이란?
Chapter 2. 문제 해결
2.1?추상화
2.2?분해와 패턴 인식
Chapter 3. 알고리즘과 순서도 설계
3.1?알고리즘(Algorithm의 개념
3.2?알고리즘의 종류와 순서도 표현법
PART III. 스크래치 주요 기능 알아보기
Chapter 1. 스크래치 화면 구성 요소
Chapter 2. 메뉴 바 영역의 구성 요소들
Chapter 3. 탭 메뉴 영역의 구성 요소들
3.1?코드 탭
3.2?[코드] 탭의 명령블록 팔레트별 명령블록의 기능들
3.3?[모양] 탭
3.4?[소리] 탭
Chapter 4. 스크립트 영역의 구성 요소들
Chapter 5. 무대 영역(실행 화면의 구성 요소들
Chapter 6. 스프라이트 영역의 구성 요소들
Chapter 7. 무대 배경 영역의 구성 요소들
PART IV. 핵심 출제문제 유형 익히기
Chapter 1. 문제 해결을 위한 문제 유형들 살펴보기
1.1?문제 해결에 관한 문제 유형 학습하기
1 자료 분류 개념을 적용하는 문제 유형들
2 사고력 추상화 개념을 적용한 문제 유형들
3 패턴 찾기 개념을 적용한 문제 유형들
Chapter 2. 알고리즘 설계에 관한 문제 유형들 살펴보기
2.1?알고리즘 설계에 관한 문제 유형 학습하기
1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