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I. SW 코딩자격시험 소개
Chapter 1. SW 코딩자격시험 안내
1.1?SW 코딩자격시험 안내
1.2?SW 코딩자격 2급 시험 출제 기준
Chapter 2. Scratch Offline Editor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
2.1?Scratch Offline Editor 설치하기
PART II. 컴퓨팅 사고를 이용한 문제 해결
Chapter 1. 자료(Data의 디지털 표현
1.1?디지털(Digital과 아날로그(Analog
1.2?정보의 디지털 표현
Chapter 2. 수집된 자료의 정보화 및 구조화
2.1?자료의 정보화
2.2?정보의 구조화
2.3?정보 구조화 형태
2.4?자료 구조 형태
Chapter 3. 컴퓨팅 사고(Computational Thinking, CT
3.1?컴퓨팅 사고력의 구성요소
2.2?컴퓨팅 사고력을 활용한 문제해결
PART III. 알고리즘 설계
Chapter 1. 알고리즘 이란?
1.1?알고리즘(Algorithm의 이해
1.2?알고리즘이 가져야 할 조건
Chapter 2. 알고리즘의 표현법
2.1?순서도
2.2?알고리즘의 종류
PART IV. 피지컬 컴퓨팅
Chapter 1. 피지컬 컴퓨팅 이란?
1.1?지식?·?정보사회 인재
1.2?피지컬 컴퓨팅
Chapter 2. 피지컬 컴퓨팅을 위한 하드웨어
2.1?제어 장치
2.2?센서
2.3?액추에이터(Actuator
PART V. 스크래치 주요 기능 알아보기
Chapter 1. 스크래치 화면 구성 요소
Chapter 2. 메뉴 바 영역 구성 요소들
Chapter 3. 탭 메뉴 영역 구성 요소들
3.1?코드 탭
3.2?블록의 종류와 기능들
3.3?모양 탭
3.4?소리 탭
Chapter 4. 스크립트 영역 구성 요소들
4.1?블록 조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