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의 글
추천사
서문
1장 컴퓨터와 프로그램
1.1 범용 기계
1.2 프로그램의 힘
1.3 컴퓨터 과학이란 무엇인가?
1.4 하드웨어의 기초
1.5 프로그래밍 언어
1.6 파이썬의 마법
1.7 파이썬 프로그램 안에서 벌어지는 일
1.8 혼돈과 컴퓨터
1.9 정리
1.10 연습 문제
2장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하기
2.1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과정
2.2 예제 프로그램: 온도 변환기
2.3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요소
2.4 출력 명령문
2.5 할당문
2.6 유한 반복문
2.7 예제 프로그램: 미래 가치
2.8 정리
2.9 연습 문제
3장 숫자 계산하기
3.1 숫자형 데이터 타입
3.2 형 변환과 반올림
3.3 수학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3.4 결괏값으로 합치기: 팩토리얼
3.5 컴퓨터 연산의 한계
3.6 정리
3.7 연습 문제
4장 객체와 그래픽
4.1 이 장의 내용
4.2 만물을 표현하기 위한 객체
4.3 처음 만나는 그래픽 프로그래밍
4.4 그래픽 객체 사용하기
4.5 미래 가치를 그래프로 그리기
4.6 좌푯값 구하기
4.7 대화형 그래픽
4.8 그래픽 모듈의 상세한 사용법
4.9 정리
4.10 연습 문제
5장 연속열형: 문자열, 리스트, 파일
5.1 문자열 데이터 타입
5.2 간단한 문자열 처리
5.3 리스트를 연속열형으로 사용하기
5.4 문자열의 내부 표현과 인코딩
5.5 문자열 객체의 메서드
5.6 리스트에도 메서드가 있다
5.7 부호화에서 암호화로
5.8 문자열 조작을 통해 입출력하기
5.9 파일 처리하기
5.10 정리
5.11 연습 문제
6장 함수 정의하기
6.1 함수의 기능
6.2 함수는 어떻게 작성되어야 하는가
6.3 함수를 사용한 미래 가치 프로그램
6.4 함수와 인자: 함수는 어떤 과정으로 호출되는가
6.5 리턴 값이 있는 함수
“출판사로부터 이 책의 원고를 받아들자마자 바로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파이썬 교재로 가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은 초보자가 접근하기 위한 매개로 파이썬을 잘 이용한 프로그래밍 입문서였다. 미술 시간에 바로 유화를 배우는 게 아니라 연필로 스케치부터 시작하듯이 이 책은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첫 번째 언어로서 내가 생각하던 가장 바람직한 파이썬 활용 사례다.”
- 귀도 판 로섬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컴퓨터 과학의 기초 개념
* 주요 데이터 타입
* 파이썬 기본 문법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구상과 코...
“출판사로부터 이 책의 원고를 받아들자마자 바로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파이썬 교재로 가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은 초보자가 접근하기 위한 매개로 파이썬을 잘 이용한 프로그래밍 입문서였다. 미술 시간에 바로 유화를 배우는 게 아니라 연필로 스케치부터 시작하듯이 이 책은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첫 번째 언어로서 내가 생각하던 가장 바람직한 파이썬 활용 사례다.”
- 귀도 판 로섬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컴퓨터 과학의 기초 개념
* 주요 데이터 타입
* 파이썬 기본 문법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구상과 코드 구현
* 배운 내용을 실습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연습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