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기초 다지기 Basic Foundation]
Unit 01 영작문의 기본 원칙
Unit 02 한국인들의 가장 흔한 영작문 실수
[PART 2. 고용 서류 Employment Documents]
Unit 03 채용 공고 Job Posting
Unit 04 이력서 Resume
Unit 05 커버레터 Cover Letter
Unit 06 추천서 Recommendation Letter
[PART 3. 기본 업무 서류 Basic Work Documents]
Unit 07 팩스 Fax
Unit 08 보고서 Report
Unit 09 회의록 Minutes
Unit 10 인수인계서 Handover Document
Unit 11 공지 Notice
Unit 12 제안서 Proposal
Unit 13 매뉴얼 Manual
Unit 14 뉴스레터 Newsletter
Unit 15 브로셔 Brochure
Unit 16 전화 메시지 Phone Message
Unit 17 보도자료 Press Release
Unit 18 품질 보증서 Warranty
Unit 19 메모 Memorandum
[PART 4. 이메일 Emails]
Unit 20 비즈니스 이메일의 기본 원칙
Unit 21 홍보 이메일 Promotional Email
Unit 22 요청 이메일 Request Email
Unit 23 제안 이메일 Proposal Email
Unit 24 문의 이메일 Inquiry Email
Unit 25 통보 이메일 Notification Email
Unit 26 거래 이메일 Transactional Email
Unit 27 항의 이메일 Complaint Email
Unit 28 초대 이메일 Invitation Email
Unit 29 설문조사 이메일 Survey Email
Unit 30 감사 이메일 Thank You
[PART 5. 계약서 Contracts]
Unit 31 계약서의 기본 원칙
Unit 32
미국 100대 기업의 비즈니스맨들은 다양한 비즈니스 문서를 통해 다국적 기업들과 업무적으로 소통합니다. 따라서 한국의 비즈니스맨들 역시 이 같은 비즈니스 영어문서를 잘 이해할 수 있어야 국제적 업무 수행이 가능합니다. 본 교재에서는 이메일, 보고서, 계약서, 견적서 등 실제 미국 100대 기업에서 가장 빈번히 통용되는 비즈니스 문서 47종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메일엔 요청 이메일이나 항의 이메일이 있을 수 있고, 보고서엔 연구 결과 보고서나 시장 조사 보고서 등이 있을 수 있듯이 각 문서마다 다양한 내용과 주제의 문서들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교재는 47개의 비즈니스 문서 종류를 소개함과 동시에 다양한 내용과 주제를 가진 문서 샘플을 83개까지 수록하였습니다. 모든 문서는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발췌 및 변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하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훑어볼 수 있도록 비즈니스 영어문서 작성에 필요한 주요 표현 및 어휘 소책자를 부록으로 제공하여 학습의 편의를 한층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