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자 목차]
Part 1 수업준비
Unit 1 인사 및 소개
Unit 2 출결 및 날짜
Unit 3 수업분위기 및 수업태도
Unit 4 관심 및 상담
Unit 5 교보재 및 시청각장비
Part 2 수업일반
Unit 1 도입
Unit 2 교과활동
Unit 3 교과연습
Unit 4 과제 및 평가
Unit 5 마무리 및 수업종료
Unit 6 공고 및 시험
Part 3 분야별 학습
Unit 1 말하기 및 대화
Unit 2 듣기
Unit 3 읽기 및 해석
Unit 4 쓰기
Unit 5 어휘와 문법
Unit 6 그림과 게임
부록 Native Speakers의 상용 교실영어 500선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저자가 학교 현장에서 10년 이상 외국인 선생님들(Native Speakers의 수업을 참관하고 토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쓰여졌으며, 책에 수록된 모든 현장 예문과 기본 표현에 대한 설명과 주의사항은? 외국인 선생님들이 직접 해설 또는 감수하였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한창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는’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언어는 그 나라의 언어로 설명할 때 가장 정확히 이해될 수 있다. 거기다 영어는 현재 꼭 배워야 하는 필수 항목이 되었기에 언젠가는 영어로 가르치고 배우는 분위기가 정립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이 책은 저자가 학교 현장에서 10년 이상 외국인 선생님들(Native Speakers의 수업을 참관하고 토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쓰여졌으며, 책에 수록된 모든 현장 예문과 기본 표현에 대한 설명과 주의사항은 외국인 선생님들이 직접 해설 또는 감수하였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한창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는’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언어는 그 나라의 언어로 설명할 때 가장 정확히 이해될 수 있다. 거기다 영어는 현재 꼭 배워야 하는 필수 항목이 되었기에 언젠가는 영어로 가르치고 배우는 분위기가 정립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영어 선생님들의 ‘교실 영어’ 파악이 아닐까? 그러한 지침서로서 출간된 책이 이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자!』이다.
이 책은 총 3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1장에서는 학과수업을 시작하기 전 수업 준비에 관련된 표현들로 자기소개, 출결 확인, 수업 분위기, 태도 등이 나와 있다.
2장에서는 교과수업 중에 사용되는 각종 지시어 및 교과 설명에 빈번하게 사용되는 표현들로 교과 활동과 연습, 그리고 과제와 평가 방법을 수록했다.
마지막 3장에서는 분야별 영어 수업에 관련된 표현들로 말하기 및 대화, 듣기, 읽기 및 해석 방법을 수록했다.
부록에 수록된 상용 표현 500개는 외국인 선생님들이 최근 3년간(2005년~2007년 수업 중 가장 빈번하게 사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