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제1일 第一日 : 001~010 확인학습
* 제2일 第二日 : 011~020 확인학습
* 제3일 第三日 : 021~030 확인학습
* 제4일 第四日 : 031~040 확인학습
* 제5일 第五日 : 041~050 확인학습
* 제6일 第六日 : 051~060 확인학습
* 제7일 第七日 : 061~070 확인학습
* 제8일 第八日 : 071~080 확인학습
* 제9일 第九日 : 081~090 확인학습
* 제10일 第十日 : 091~100 확인학습
* 제11일 第十一日 : 101~110 확인학습
* 제12일 第十二日 : 111~120 확인학습
* 제13일 第十三日 : 121~130 확인학습
* 제14일 第十四日 : 131~140 확인학습
* 제15일 第十五日 : 141~150 확인학습
? 차례 2
부수의 획수로 모아 정리한 차례입니다
- 一 한 일[부] 7자 모음
- 人(? / ? 사람 인[부] 7자 모음
- 十 열 십[부] 4자 모음
- 入 들 입[부] 3자 모음
- 力 힘 력[부] 2자 모음
- 二 두 이[부] 2자 모음
- 八 여덟 팔[부] 2자 모음
- 口 입 구[부] 8자 모음
- 子 아들 자[부] 4자 모음
- 土 흙 토[부] 3자 모음
- 大 큰 대[부] 3자 모음
- ? 집 면[부] 3자 모음
- 小 작을 소[부] 2자 모음
- 女 여자 녀[부] 2자 모음
- 夕 저녁 석[부] 2자 모음
- 工 장인 공[부] 2자 모음
- 干 방패 간[부] 2자 모음
- 水(? 물 수[부] 6자 모음
- 木 나무 목[부] 6자 모음
- 日 날 일[부] 3자 모음
- 月 달 월[부] 3자 모음
- ? 풀 초[부] 3자 모음
- 火(? 불 화[부] 2자 모음
- 方 사방 방[부] 2자 모음
- ?(? 칠
출판사 서평
재미와 한자 공부를 동시에 잡은 신개념 한자 교재
한자는 한글과는 매우 다른 체계의 문자이다. 소리 문자가 아닌 뜻 문자이다 보니 글자 하나하나를 암기해야만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외워야 할 글?자의 양이 너무도 많다. 하지만 우리말의 70%는 한자어라고 할 만큼 한자를 모르고서는 우리말을 유연하게 쓰기 힘들다. 초등학교에서도 한자 수업을 재량 수업으로 진행할 정도로 한자 공부에 대한 열의가 높다.
또한 한자급수 시험이 유행하면서 이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도 많이 늘었고, 좀 더 재미있고 쉽게 한자를 익히기 위한 방법론도 많아지고...
재미와 한자 공부를 동시에 잡은 신개념 한자 교재
한자는 한글과는 매우 다른 체계의 문자이다. 소리 문자가 아닌 뜻 문자이다 보니 글자 하나하나를 암기해야만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외워야 할 글자의 양이 너무도 많다. 하지만 우리말의 70%는 한자어라고 할 만큼 한자를 모르고서는 우리말을 유연하게 쓰기 힘들다. 초등학교에서도 한자 수업을 재량 수업으로 진행할 정도로 한자 공부에 대한 열의가 높다.
또한 한자급수 시험이 유행하면서 이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도 많이 늘었고, 좀 더 재미있고 쉽게 한자를 익히기 위한 방법론도 많아지고 있다. 방법은 많이 제시되고 있지만 공부라는 게 방법의 문제보다는 콘텐츠를 어떻게 이해하고 소화하느냐에 따라 쉽고 어려움이 결정된다.
그래서 는 아이들에게 건전하면서도 한자 공부에 대한 흥미를 끌어당길 수 있는 놀이를 제시한다. 바로 한자를 퍼즐처럼 맞추면서 한자의 형태를 익히는 것이다. 이 교구를 가지고 놀면서 아이들은 한자 부수에 대한 이해와 모양을 완벽하게 알 수 있게 된다.
모든 공부가 그렇지만 쉽게 배우면 쉽게 끝낼 수 있는 것이 한자다. 특히 어른들과 다르게 아이들은 흥미를 끌어주게 되면 본인이 파고드는 성향이 있다. 그 점을 십분 활용한 한자 퍼즐로 한자 공부에 매진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독창적인 한자 풀이 암기법 적용
한자는 뜻글자이다. 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