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양 구경 잘 했네
저자 신병주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
출판일 2014-03-20
정가 12,000원
ISBN 9788901162324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조선 최고 이야기꾼을 찾기 위해 한양으로 심부름을 떠난 돌쇠는
한양 구석구석을 구경하게 되는데…
옛 조선의 수도, 한양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돌쇠와 함께 한양 곳곳의 모습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보세요!
《한양 구경 잘 했네!》는 도련님의 병이 날로 심해지자, 이야기만으로 병을 낫게 하는 김 선비를 찾아 한양으로 떠난 돌쇠의 한양 상경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돌쇠는 임금이 사는 궁궐부터 방방곡곡에서 물건이 모여드는 큰 시장을 거쳐 선비와 양반들이 지낸다는 북촌, 남촌 마을까지 한양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찾아 헤매는데...
조선 최고 이야기꾼을 찾기 위해 한양으로 심부름을 떠난 돌쇠는
한양 구석구석을 구경하게 되는데…
옛 조선의 수도, 한양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돌쇠와 함께 한양 곳곳의 모습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보세요!
《한양 구경 잘 했네!》는 도련님의 병이 날로 심해지자, 이야기만으로 병을 낫게 하는 김 선비를 찾아 한양으로 떠난 돌쇠의 한양 상경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돌쇠는 임금이 사는 궁궐부터 방방곡곡에서 물건이 모여드는 큰 시장을 거쳐 선비와 양반들이 지낸다는 북촌, 남촌 마을까지 한양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찾아 헤매는데… 과연 돌쇠는 조선 최고의 입담꾼을 찾아 도련님의 병을 낫게 할 수 있을까요?
이 그림책에서는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님의 철저한 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한 글과 검증을 거쳐 완성된 그림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옛 조선의 수도였던 한양의 모습을 실제로 다녀온 듯 살펴보며 한양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양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신분의 사람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옛날에 이야기를 무척 좋아하는 도령이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시름시름 앓기 시작했어요. 도령의 아버지는 머슴 돌쇠를 불러 한양 남촌에 이야기꾼을 찾아 모셔 오라고 했어요. 이야기만으로도 아픈 병을 싹 낫게 하는 신비한 힘을 가졌다지 뭐예요.
돌쇠는 당장 한양으로 떠났어요. 그런데 한양에 발을 디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