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시장경제의 이해
Chapter 01 시장경제의 기초
Chapter 02 경쟁과 시장구조
Chapter 03 소비자와 시장경제
Part 2 경제주체로서의 소비자
Chapter 04 소비자의 시장활동
Chapter 05 진화하는 소비자, 프로슈머
Chapter 06 책임 있는 소비자
Part 3 경제주체로서의 기업과 정부
Chapter 07 기업의 시장활동
Chapter 08 정부의 시장활동
Part 4 시장환경과 소비자
Chapter 09 미디어와 소비자
Chapter 10온라인 소비환경의 변화와 소비자
Chapter 11 소비자정보
Part 5 소비환경의 변화
Chapter 12 세계경제와 소비자
Chapter 13 미래 소비환경과 소비자
21세기의 변화를 주도하는 세계화, 정보화, 민주화는 시장경제체제를 보다 역동적으로 전환시키고 있다. 격동의 시대는 투명하고 공정한 시장경제의 룰을 마련하여 한쪽으로 치우침 없이 경제주체 간의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 책은 경제주체간의 균형 발전을 위해 공부하는 소비작학 전공자의 전공서적으로, 교양과목의 교재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