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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Game Physics 게임 물리
저자 David H. Eberly
출판사 와우북스
출판일 2014-06-10
정가 43,000원
ISBN 978899440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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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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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판 서문
1판 서문
웹 부록 정보
CHAPTER 1. 소개
1.1 간략한 과거 이력
1.2 주제 요약
1.3 예제 및 연습
CHAPTER 2. 물리의 기본 개념
2.1 강체 분류
2.2 강체 운동학
2.3 뉴턴의? 법칙
2.4 힘
2.5 운동량
2.6 에너지
CHAPTER 3. 강체 운동
3.1 뉴턴 역학
3.2 라그랑주 역학
3.3 오일러의 운동 방정식

CHAPTER 4. 변형체
4.1 탄성, 응력 및 변형률
4.2 질량-탄성 시스템
4.3 제어점 변형
4.4 자유 형식 변형
4.5 암시적 표면 변형
CHAPTER 5. 유체 및 가스
5.1 벡터 미적분학
5.2 변형률 및 응력
5.3 보존 법칙
5.5 간단한 2D 모델 구현
5.6 간단한 3D 모델 구현
5.7 간단한 모델의 변형
CHAPTER 6. 물리 엔진
6.1 물리 틱
6.2 충돌 컬링
6.3 교차 테스트 쿼리
6.4 볼록 다면체를 사용한 충돌 감지
6.5 제약 조건 없는 운동
6.6 제약 조건 있는 가속도 기반 운동
6.7 제약 조건 있는 속도 기반 운동
6.8 변형
CHAPTER 7. 선형 대수
7.1 숫자 체계 검토
7.2 선형 방정식 시스템
7.3 행렬
7.4 벡터 공간
7.5 고급 항목
CHAPTER 8. 아핀 대수
8.1 소개
8.2 좌표계
8.3 부분 공간
8.4 변환
8.5 무게중심 좌표
CHAPTER 9. 미적분학
9.1 단일변수 미적분학
9.2 다변수 미적분학
9.3 응용
CHAPTER 10. 사원수
10.1 회전 행렬
10.2 일반적인 방법
10.3 선형 대수 접근 방법
10.4 사원수 보간
10.5 시변 사원수 도함수
CHAPTER 11. 미분 방정식
11.1 1차 방정식
11.2 존재성, 고유성 및 연속 종속성
11.3 2차 방정식
11.4 일반 차수 미분 방정식
11.5 선형 미분 방정식
출판사 서평
물리적으로 실감 나는 3D 그래픽 환경을 만들어 보라. 아울러 그러한 작업의 기반이 되는 아이디어와 기술들을 소개한 이 책을 활용해 보자. 저자인 David H. Eberly는 이 책에서, 관련된 핵심 문제들을? 소개하는 시뮬레이션을 포함했고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수학적인 개념과 물리학적 개념을 하나씩 알려주고 있다. 그다음, 저자는 모든 알고리즘의 기초를 설명하고 그것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코드 예제와 물리학 시뮬레이션의 최고봉인 작동하는 소스코드를 보여준다. 이 책은 다른 책들이 피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
물리적으로 실감 나는 3D 그래픽 환경을 만들어 보라. 아울러 그러한 작업의 기반이 되는 아이디어와 기술들을 소개한 이 책을 활용해 보자. 저자인 David H. Eberly는 이 책에서, 관련된 핵심 문제들을 소개하는 시뮬레이션을 포함했고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수학적인 개념과 물리학적 개념을 하나씩 알려주고 있다. 그다음, 저자는 모든 알고리즘의 기초를 설명하고 그것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코드 예제와 물리학 시뮬레이션의 최고봉인 작동하는 소스코드를 보여준다. 이 책은 다른 책들이 피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들과 씨름한다. 예를 들어 라그랑주 역학, 강체 동역학, 충격 방법, 정지 접촉, 선형 상보성 문제, 변형체, 질량-탄성 구조, 마찰, 미분방정식의 수치 해법, 수치적 안정성과 물리적 안정성과의 관계, 벌레트법(Verlet method 등을 다루고 심지어, 이 책은 실제 물리학이 필요치 않을 경우도 설명하며 물리학에 대해 정확도가 떨어진 단순화를 해야 할 경우도 설명한다.
웹 부록은 http://www.wowbooks.c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웹 부록에는 이 책의 아이디어를 보여 주는 소스코드가 들어 있다. 각 소스 파일에는 소스코드에 부스트 라이선스(http://www.boost.org/LICENSE_1_0.txt가 적용됨을 설명하는 서문이 있다.
도서 특징 및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