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문화예술교육사업과 파트너십
저자 임학순
출판사 북코리아(선학사
출판일 2007-08-10
정가 10,000원
ISBN 9788992521215
수량
목차
발간사
제1장 문화예술교육사업이란 무엇인가
1 문화예술교육사업의 개념과 특성
2 문화예술교육사업의 목적
3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유형
4 문화예술교육사업의 경영체계
제2장 문화예술교육과 파트너십
1 문화예술교육 파트너십이란
2 문화예술교육 파트너십의 중요성과 의의
3 문화예술교육정책의 발전과 파트너십 구축수요 증가
4 파트너십 구축요인
5 파트너십의 형태
6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의 파트너십 구축실태와 방향
제3장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 파트너십 구축의 길라잡이
1 파트너십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한다
2 파트너십에서 네트워크로 발전
3 파트너십의 목적을 명확하게 설정한다
4 지역의 파트너십 환경을 파악한다
5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특성을 파악한다
6 자원분석을 실시한다
7 사업주관기관의 내부역량을 파악한다
8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가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인식공유 활동을 추진한다
9 파트너십 대상집단과 합의하여 파트너십의 형태와 수준을 결정한다
10 파트너십 대상집단들의 역할분담을 명확하게 설정한다
11 파트너십 대상집단들의 참여를 활성화해야 한다
12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환경영역으로부터 신뢰를 받아야 한다
13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구축 및 운영을 위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14 문화예술교육 파트너십 성과를 평가하고 차년도 계획에 환류한다
제4장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의 성과관리 길라잡이
1 자체 성과관리 및 평가체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한다
2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목표의 가치와 내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한다
3 사전성과지표를 구체화하고 이를 관리한다
4 핵심성공요인을 분석하여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관리한다
5 지역특성과 환경분석을 실시한다
6 자원분석을 실시하고, 자원확보 및 관리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한다
7 학습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경영체계에 반영한다
8 교육프로그램내용과 교육방법의 질적수준 관리체계를 갖춘다
9 파트너십과 네트워크체계를 구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