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1] 차이가 드러나는 의견 평가하기 1~5일차
[목표 2] 작품 속 다양한 삶의 모습 이해하기 6~10일차
[목표 3] 타당성 평가하며 자료 읽기 11~15일차
[목표 4] 감상문에 드러난 글쓴이의 평가와 근거 찾기 16~20일차
[목표 5] 글의 중요한 내용 요약하기 21~25일차
[목표 6] 인터넷 게시 글과 댓글의 내용 비판적으로 읽기 26~30일차
[목표 7] 건의하는 글의 내용 평가하기 31~35일차
[목표 8] 역사적 상황이 드러난 문학 작품 이해하기 36~40일차
[목표 9] 표현의 적절성 평가하기기 41~45일차
[목표 10] 작품에 반영된 가치 이해하기 46~50일차
“하루 한장 독해”의 비법 셋~!!
[비법 ①] 초등 국어 교과서 집필진이 개발한 독해 프로그램입니다.
“하루 한장 독해”는 초등 국어 교과서의 전문 집필진이 개발한 독해 맞춤 프로그램으로, 국어 학습의 기초를 튼튼히 할 수 있습니다.
[비법 ②] 교과 학습 단계에 맞추어 독해 전략을 익힙니다.
“하루 한장 독해”는 학습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학년별.학기별 교과와 연계된 주요 독해 전략을 집중 연습할 수 있습니다.
[비법 ③] 새 교육과정에 따라 다양한 독해 제재를 다룹니다.
설명 글, 설득 글, 문학 작품 외에 새 교육과정에서 포함된 여러 가지 생활문과 매체 자료 등 다양한 제재를 독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