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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게임 기획의 멘토링
저자 박재석
출판사 북스홀릭
출판일 2018-06-20
정가 30,000원
ISBN 979116289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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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01 기획서 작성 기법
1.1 기획자가 배워야 할 툴
1.2 기획서 작성 방식

Chapter02 유저 캐릭터 시스템
2.1 캐릭터의 분류 설정과 시스템 설정과의 관계
2.2 캐릭터 파츠 설정
2.3 역할 구분과 직업의 설정
2.4 캐릭터 스테이터스 설정
2.5 HP와 MP의 자동 회복 설정
2.6 지형과 동작의 연동
2.7 명성 설정
2.8 유저 캐릭터 데이터 항목 설정
2.9 캐릭터 툴의 사용

Chapter03 유저 캐릭터 디자인 설정
3.1 기본 외형 설정
3.2 외형 설정(캐릭터 꾸미기
3.3 파츠 형태 설정
3.4 실습 과제: 유저 캐릭터 형태 설정
3.5 파츠 파일 이름 설정
3.6 애니메이션 설정
3.7 제작 진행
3.8 제작 시기 설정

Chapter04 스킬 시스템
4.1 스킬이란?
4.2 스킬의 분류 및 시스템 설정
4.3 스킬의 습득과 능력 향상
4.4 직업별 스킬/공통 스킬 구성과 제작 방식 설정
4.5 스킬 데이터 테이블 설정
4.6 스킬 애니메이션 시스템
4.7 스킬 이펙트 출력 설정
4.8 실습 과제: 스킬 기획

Chapter05 몬스터 시스템
5.1 몬스터란?
5.2 몬스터의 분류
5.3 몬스터 AI 설정과 구성
5.4 몬스터의 대상 인지와 추적
5.5 어그로 설정
5.6 몬스터 데이터 설정
5.7 몬스터의 생성 설정
5.8 실습 과제: 몬스터 AI 패턴 역기획

Chapter06 NPC 디자인 설정
6.1 외형 설정
6.2 파일 이름 및 애니메이션 설정
6.3 맵 당 필요 NPC 수
6.4 기획서 작성 방식
6.5 실습 과제: 몬스터 디자인 기획

Chapter07 맵 시스템
7.1 맵이란?
7.2 맵 방식 설정
7.3 맵 분류
7.4 맵 거리 단위
7.5 맵 타일 설정
7.6 복층 구조 설정
7.7 맵의 연결
7.8 맵 채널
이 책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지식을 얻고, 이것을 통해 기획의 방향을 잡아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획서를 쓸 수 있는 능력을 가지도록 만드는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위해 다음과 같이 책의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가장 처음에는 기획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방법을 알려주는 작성 기법 항목을 배치했습니다. 다음으로 시스템, 레벨디자인 항목 위주로 항목을 구성하고, 이것을 응용해 기획하는 콘텐츠 항목을 그 다음에 두었습니다.
이 책은 2016년에 출간했던 ‘게임기획 정복하기’를 토대로 다음과 같은 부분을 추가/보강하였습니다. 우선 본 내용에 2개의 새 챕터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내용면에서도 설명이 부족하거나 어려웠던 부분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넣었으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작성 예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록 항목을 대폭 늘여 부수적인 지식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