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포털 서비스 네이버의 변신
1. 왜 네이버인가
2. 네이버를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2장 포털 서비스에 던지는 질문
3장 네이버의 시작
1. 초국가 정보자본주의론
2. 정보화 정책과 네이버
3. 포털 기업의 인터넷 공간 선점
4. 포털이 취한 폐쇄성과 캐치올 전략
4장 포털 시장 독과점: 종합 포털이 되다(2000~2005
1. IT 버블 붕괴와 인터넷 산업의 물적 기반 확대
2. 네이버의 놀라운 약진
3. 네이버, 종합 포털이 되다
5장 웹2.0 시대의 개막과 플랫폼형 포털로의 변화(2006~2010
1. 웹2.0 기술과 담론의 활용
2. 유연성의 발휘
3. 플랫폼형 포털: 폐쇄적 개방성
6장 모바일 시대와 메가플랫폼 형성(2011~
1. 모바일 경제 시대, 플랫폼 자본주의로의 진입
2. 메가플랫폼의 형성
3. 메가플랫폼의 사회적 효과
7장 플랫폼의 사회화
부록 한국 인터넷 산업과 네이버 연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