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섬진강은 어디서 시작해서 어디로 흘러갈까?
화가 아빠와 딸이 함께한 섬진강 그림여행!
아빠와 함께 떠나는 섬진강 그림여행
『개구리네 한솥밥』『오징어와 검복』『집게네 네 형제』 등 특유의 감?성으로 백석의 동화시를 그림책으로 엮어내 주목을 받은 화가 오치근의 신작이 나왔습니다. 제목 그대로 딸 은별이와 섬진강을 여행하며 쓰고 그린 글과 그림을 엮어 책으로 펴냈습니다.
오치근은 섬진강을 품은 자연을 차분하고도 서정적으로 그려내며 여행의 느낌을 담담하게 표현했습니다. 딸 은별이의 눈에 담긴 섬진강 풍경 역시 아빠의 글과 그...
섬진강은 어디서 시작해서 어디로 흘러갈까?
화가 아빠와 딸이 함께한 섬진강 그림여행!
아빠와 함께 떠나는 섬진강 그림여행
『개구리네 한솥밥』『오징어와 검복』『집게네 네 형제』 등 특유의 감성으로 백석의 동화시를 그림책으로 엮어내 주목을 받은 화가 오치근의 신작이 나왔습니다. 제목 그대로 딸 은별이와 섬진강을 여행하며 쓰고 그린 글과 그림을 엮어 책으로 펴냈습니다.
오치근은 섬진강을 품은 자연을 차분하고도 서정적으로 그려내며 여행의 느낌을 담담하게 표현했습니다. 딸 은별이의 눈에 담긴 섬진강 풍경 역시 아빠의 글과 그림에 곁들여져 평범한 여행서에서는 만날 수 없는 특별한 감성을 선사합니다.
시작에서 끝까지 굽이굽이 가득한 섬진강 이야기
총길이가 212.3㎞, 총면적이 4,896.5㎢에 달하는 한반도에서 아홉 번째로 긴 섬진강. 지리산 데미샘에서 시작되는 섬진강은 경상남도와 전라남도의 경계를 나누며 갯벌이 넓게 펼쳐진 남해 바다로 굽이굽이 흘러들어갑니다.
섬진강(蟾津江은 두꺼비가 많이 살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지만, 섬강, 다사천(多沙川, 적성강 등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름만큼이나 이런저런 사연을 품고 흐르는 섬진강은 강줄기를 따라 많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섬진강 구석구석 17곳을 여행하며 겪은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아름다운 풍경이 화가 아빠의 아름다운 그림과 딸 은별이의 동심 가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