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수준 높은 그림으로 주목받아
전 세계 19개국의 어린이들이 즐겨 읽고 있는
이탈리아 대표 어린이 백과사전의 환상동물 편!
‘정말정말 신기한 백과사전’은 이탈리아 현지에서 많은 명작으로 손꼽히는 어린이 백과사전 시리즈다. 아이들을 푹 빠져들게 하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높은 완성도의 그림으로 주목받고 전 세계 19개국에서 잇달아 출간되었다.
특히 이 시리즈는 현실에서 존재하지 않는 신기한 동물을 소개한다. 여러 책과 만화, 애니메이션 등에 종종 등장하기 때문에 평소 아이들이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보이지만, 이에 대해 어른들이 일일이 설명해주기 어려운 대상들이다. 따라서 전 세계의 신화와 전설들을 백과사전식으로 두루 살펴보거나,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그림을 등장시킨다든지 하는 이 시리즈의 ‘아이 눈높이 맞춤형’ 편집과 디자인, 삽화는 큰 의미가 있다.
◆ 세계 여러 문화권의 신화, 옛이야기를 접하며
알찬 지식도 쌓고, 상상력까지 한껏 키워보자
시리즈의 이번 책은 『정말정말 신기한 환상동물 백과사전』이다. ‘환상동물 지킴이’인 소녀 앤이 쓴 기록장으로 꾸며진 이 책에서는 세계 신화나 전설, 옛이야기 등을 통해 세상에 알려진 각종 환상동물 이야기가 총출동한다.
이 책은 우선 ‘지킴이 훈련생’도 대할 수 있는 비교적 온순하고 우리에게 친근한 환상동물부터 소개한다. 그보다 예민하거나 위험한 환상동물들은 훈련생 딱지를 떼는 ‘정식 지킴이’ 단계에서 안내한다.
그렇게 해서 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는 이마에 뿔이 달린 특별한 말 유니콘, 활활 불타오르는 고대의 새 피닉스, 헤라클레스와 겨루었던 머리가 아홉 개나 달린 독 뿜는 파충류 히드라, 꾀 많고 인간으로 변신할 줄 아는 꼬리가 아홉 개인 구미호 등 정말 다양한 환상동물이 등장한다. 이 환상동물들은 모두 세상 어딘가에 비밀스럽게 살고 있다고 알려진 신기한 존재들이다. 먼저 자격증까지 갖춘 환상동물에 대해 공부한 앤의 친절한 안내를 따라가면서 즐겁게 책을 읽어보자. 세계 여러 문화권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