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1. 기도하면 달라지는 첫 번째 변화
이전보다 더욱 평안해집니다
2. 기도하면 달라지는 두 번째 변화
나를 향한 복된 약속이 이루어집니다
3. 기도하면 달라지는 세 번째 변화
우연 같은 기적이 곳곳에서 일어납니다
4. 기도하면 달라지는 네 번째 변화
하나님이 염려를 다 맡아 주십니다
5. 기도하면 달라지는 다섯 번째 변화
문제의 바다 위를 걷게 됩니다
6. 기도하면 달라지는 여섯 번째 변화
삶의 우선순위가 바뀌게 됩니다
7. 기도하면 달라지는 일곱 번째 변화
기적의 기도 행진이 시작됩니다
8. 기도하면 달라지는 여덟 번째 변화
뿌리내린 기도로 한계를 돌파합니다
9. 기도하면 달라지는 아홉 번째 변화
낙심 없이 끝까지 갑니다
10. 기도하면 달라지는 열 번째 변화
기도의 제1법칙, 은혜만 바라봅니다
11. 기도하면 달라지는 열한 번째 변화
기도의 제2법칙, 약속대로 구합니다
12. 기도하면 달라지는 열두 번째 변화
평생 기도로 주님과 동행합니다
<책속에서>
- 축복은 완성형으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작은 씨앗과 같습니다. 그 씨앗을 키울 때 내게 현실이 됩니다. 기도가 무엇입니까? 바로 그 축복의 씨앗에 물을 주는 것입니다. 축복을 사모하고 축복을 구하는 기도를 드리면, 또 축복 기도를 받으면 우리 안에 있는 축복의 씨앗이 싹이 트고 자라납니다. 그 축복이 점점 우리의 삶에 현실화되는 것입니다.
- 우리는 치열하게 기도해야 합니다. 그때 우리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집니다. 우리를 방해하는 영적인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고, 우리는 하나님에게 쓰임 받는 멋진 인생이 될 것입니다. 기도의 씨름에서 야곱처럼 승리하는 인생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 모든 사람의 마음은 하나님의 손안에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정말 어려운 것이 사람의 마음입니다. 자녀의 마음이 삐뚤어지면 아무리 부모라도 그 마음을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배우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마음을 주장하는 분이 하나님이시기에,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이 그 마음을 주장해 주십니다.
- ‘맡기다’라는 말에는 주님의 해결을 구하는 의미도 있지만, 동시에 주님이 가장 좋은 뜻대로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보다 우리를 더 사랑하시는 주님이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하나님에게 맡길 수 있습니다.
- 고난의 때에 기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성공의 때, 형통의 때, 그래서 유혹이 찾아올 때, 그때 주님처럼 기도하면 강력한 성령의 능력이 우리와 함께하게 됩니다. 지금 이 시대는 유혹의 시대입니다. 혼자 산으로 가야 합니다. 우리는 멈춤의 훈련, 고독의 훈련, 기도의 훈련을 통해 물 위를 걷는 믿음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 기도를 먼저 하면 그 작은 시간을 투자해서 다른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힘과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그 시간을 통해 하나님의 자원이 우리의 삶 속에 흘러들어와 우리의 영혼이 하늘의 생명력으로 충만해지고, 그날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