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흉가탐험대 : 양심이 깨어나는 시간 -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93
저자 박현숙
출판사 자음과모음(주
출판일 2021-12-06
정가 13,000원
ISBN 9788954447881
수량
흉가에 가야 하는 이유
초록대문 집에 있는 영혼
현장 답사
이름이 적힌 쪽지
비옷 입은 남자
해초를 불러낸 사람
범인의 목소리
머리 젖은 밤
세 명의 아이들
목소리의 주인
사라진 서린
서린이가 알고 있는 것
해초가 남긴 반지
흉가 탐험 라이브
비밀 아닌 비밀
증언보다 확실한 증거
빙의로 얻은 단서
또 다른 목격자
돌을 던지는 방법

작가의 말
우리 안에 잠자는 양심이 눈뜨는 순간
두렵지만 마주해야 하는 진실이 다가온다!

중학생 도수는 서린, 수민과 함께 유명 유튜버 닥터쌩의 흉가탐험대에 참가하기로 한다. 죽은 해초의 영혼을 만나기 위해서이다. 그들은 우연히 닥터쌩의 유튜브를 보고 초록대문 집에 있다는 영혼이 틀림없이 해초일 거라고 생각한다.
해초는 세 사람과 같은 겨울방학 세계사 캠프에 참가했던 같은 반 친구이다. 항상 반장을 도맡아 할 정도로 인기도 많고 밝고 명랑했던 해초는 캠프의 마지막 날, 비오는 밤에 끔찍한 사고를 당했고, 얼마 뒤 초록대문 집에서 주검으로 발견되었다.
탁터쌩의 흉가탐험대에 신청하기 직전, 죽을 수도 있다는 경고에 수민은 돌연 자신은 흉가 탐험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해 버리고, 도수와 서린 역시 망설이지만 결국 초록대문 집에 찾아간다. 그곳에서 닥터쌩은 해초 영혼과 대화하면서 그날 밤의 진실을 추리해 간다. 그러던 중 해초의 죽음에 타살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경찰에서도 범인에 대해 재조사가 시작되는데…….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각자의 비밀들. 아이들은 초록대문 집을 탐험하면서 해초와 세 사람의 비밀이 퍼즐처럼 맞물려 그날 밤의 진실에 한 발짝씩 가까워진다. 그리고 침묵의 무게와 책임에 대해 고민하면서 정말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는다.
『흉가탐험대』는 영혼의 존재와 유튜브 방송을 소재로 흉가 탐험과 함께 범인을 찾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그 속에서 자신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선택한 일들이 결국은 자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일일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등장인물들이 내면의 두려움과 마주하고 자신의 신념에 따라 한 단계씩 성장해 나가는 모습은 우리 사회가 간직해야 할 ‘양심’이란 과연 무엇인가를 되짚어 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