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모든 음악의 정보와 지식이 가득한 교양서!
한 권으로 음악 박사가 될 수 있어요
요즈음 많은 아이들과 청소년들은 언제 어디서나 음악과 함께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음악을 다운로드받아 작고 가벼운 MP3 플레이어로 이동하면서 들을 수 있게 되면서 더 쉽게 음악을 접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랩, 록, 가요 등의 음악을 제대로 알고 즐기는 경우는 많지 않아요. 모든 음악의 기초인 클래식부터 재즈, 블루스, 록, 랩 등 세계 모든 음악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재미있게 다뤄서 아이들이 더 신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 책을 기획했습니다.
《한 권에 담은 세계 음악》에는 클래식 음악의 여섯 시대, 미국으로 건너온 흑인들이 만든 재즈, 블루스에서 탄생한 R&B와 소울, 엘비스 프레슬리의 로큰롤과 록의 탄생, 힙합 문화의 중요 요소인 랩 등 모든 음악 장르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음악 장르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음악가뿐 아니라 다른 장르와 결합하며 새롭게 시도되는 현대 음악까지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또한 시기별로 유명한 음악가들의 계보를 나무로 만들어서 음악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노래를 녹음하고 음반으로 발매하기까지의 과정, 음악을 듣는 방법의 변화, 사운드 트랙 만들기, 뮤직비디오 제작과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등 음악에 대한 재미있는 정보도 가득합니다.
음악 박사가 될 수 있는 지식과 정보가 가득한 《한 권에 담은 세계 음악》은 어린이뿐 아니라 청소년과 어른들도 읽고 즐길 수 있는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