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개 응급 처치 119
저자 유화욱,이혜원,윤홍준,김현욱
출판사 리잼(구 리젬
출판일 2019-07-25
정가 14,000원
ISBN 9791187643159
수량
Check List
반려견과 가족이 되기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① 어디서 데려올 계획인가요? ② 어떤 종류를 키울 건가요? ③ 분양 전 건강 상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④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요? ⑤ 반려견을 위해 무엇을 사야 하나요?
1장 예방 의학
1-1. 예방 접종
① 예방 접종에 대해 알고 싶어요 ② 항체가 검사는 꼭 해야 하나요? ③ 기본 예방 접종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④ 감기에 걸렸는데 예방 접종을 해도 되나요? ⑤ 제날짜에 예방 접종을 못했는데 어떡하죠? ⑥ 예방 접종을 하고 난 후에 갑자기 눈이 부었어요 ⑦ 여름에는 예방 접종을 안 하는 게 좋다면서요?
1-2. 기생충
① 강아지에게 기생충이? ② 기생충은 어떤 경로로 감염되는 건가요? ③ 진드기가 무서워요 ④ 심장 사상충이란 무엇인가요? ⑤ 모기가 없는 도시 가정집에서는 안전한가요? ⑥ 심장 사상충에 감염되었을 때 증상은 어떤가요? ⑦ 심장 사상충 예방약은 꼭 먹여야 하나요? ⑧ 혈액 검사로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1-3. 비만
① 체중이 많이 나가면 비만인가요? ② 사료를 너무 많이 먹어요 ③ 비만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④ 비만하면 걸리기 쉬운 합병증은 무엇인가요? ⑤ 비만하면 목소리도 달라지나요? ⑥ 어떤 사료가 좋나요?
2장 소화기
2-1. 대변
① 대변으로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고요? ② 노란색, 붉은색, 회색 대변을 쌌어요 ③ 어떤 때 병원에 데려가야 하나요? ④ 혈변이 나와요 ⑤ 고기를 먹은 후 구토와 설사를 하더니 몸에 힘이 없어요 ⑥ 사료를 바꾼 후 대변이 진해지고 양이 줄었어요 ⑦ 대변 냄새가 많이 나는데 사료를 바꾸는 게 도움이 되나요? ⑧ 대변이 반려견 몸에 자꾸 묻어요 ⑨ 변비에 걸렸어요 ⑩ 대변을 시원하게 못 누고 찔끔찔끔 싸요 ⑪ 대변에 머리카락이 묻어 나와요 ⑫ 배에서 소리가 계속 들려요 ⑬ 감자나 고구마가 덩어리로 나와요 ⑭ 대변에 점액성 있는 물질이 보여요
2-2. 설사
① 설사란 무엇인가요? ② 설사할 때 동반되
보호자들의 모든 궁금증과 불안을 해결해 주는
반려견에 대한 185가지 질문과 해답!

『우리 개 응급 처치 119』는 반려견을 키우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부터 반려견의 삶이 저무는 노령견의 시기까지, 각 시기별로 일어날 수 있는 질병과 증상을 185가지의 질문과 해답으로 엮었습니다. 말을 하지 못하는 반려견이 어디가 아픈 건지, 갑작스러운 반려견 몸의 변화는 왜 일어나는지, 위급한 순간에 응급 처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반려인들이 알고 싶은 수많은 궁금증을 총 13개의 분야로 나눴습니다. 각 증상별 반려견의 실제 사진과 차트 등을 첨부하여 궁금증을 쉽고 자세하게 해결하도록 했으며, 각 상황에 맞게 대처·숙지해야 할 Tip을 더하여 위급한 순간을 도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실생활에서 보호자가 판단하기 힘든 다양한 사례들을 추가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잘 뛰어오르던 반려견이 갑자기 그렇지 못하면 반려견의 다리 탈골을 의심할 수 있지만, 암컷의 경우 자궁축농증일 가능성 또한 있음을 제시해 줍니다. 이렇듯 어떤 증세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여 적절한 응급 처치 후에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이 책은 특히 질병이 많아지는 노령견의 특성과 필요한 처치를 중점으로 다뤄 반려견과 보호자가 오래 함께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이며, 우리 반려견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천사

바야흐로 ‘반려견 천만 시대’입니다. 우리나라 사람 다섯 명 중 한 명꼴로 개를 키우고 있다는 말입니다. 우리 집에만 해도 일곱 마리가 있으니 더 이상 말할 게 없겠습니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으며, 책을 쓰신 네 분의 수의사 선생님들께 묻습니다. 왜 좀 더 일찍 이 책을 쓰지 않으셨나요? 그만큼 이 책은 반려인인 제게 큰 의미가 되었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분이라면 대부분 공감하시겠지만 내가 키우는 반려견이 아픈데 어디가 아픈지 모를 때, 그것만큼 답답할 때가 없습니다. 사람처럼 어디가 아프다고 또박또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