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 머리말 xi
이 책에 대하여 xiii
혼동하기 쉬운 번역어 대조표 xxv
베타리더 후기 xxviii
1장 출발선에 서기 1
1.0 소개 1
1.1 통합 개발 환경(IDE 설치 6
1.2 아두이노 보드 구성 11
1.3 통합 개발 환경에서 아두이노 스케치를 준비하기 13
1.4 Blink 스케치를 보드에 올려 실행해 보기 16
1.5 스케치 작성 및 저장 18
1.6 처음으로 해볼 만큼 쉬운 아두이노 프로젝트 21
1.7 비표준 보드용 아두이노 사용 26
1.8 32비트 아두이노(또는 호환 제품 사용 29
2장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33
2.0 소개 33
2.1 전형적인 아두이노 스케치 34
2.2 간단한 기본 데이터 형식(변수 사용 36
2.3 부동소수점 수 사용 39
2.4 배열(값의 모음 활용 42
2.5 아두이노 문자열 함수 사용 46
2.6 C 방식 문자열 사용 52
2.7 쉼표 구분 텍스트의 그룹별 분리 54
2.8 숫자를 문자열로 바꾸기 57
2.9 문자열을 숫자로 바꾸기 60
2.10 코드를 기능별 블록으로 나눠 구조화하기 62
2.11 함수에서 여러 값을 반환하기 67
2.12 조건에 맞춰 행동하게 하기 70
2.13 연속 문장 반복 실행 72
2.14 카운터 이용 문장 반복 74
2.15 루프 밖으로 빠져 나가기 77
2.16 단일 변숫값에 따라 여러 조치를 하기 79
2.17 문자와 수치 간 비교 81
2.18 문자열 간 비교 84
2.19 논리적 비교 86
2.20 비트 단위 연산 87
2.21 연산과 할당을 동시에 하기 90
3장 수학적 연산자 91
3.0 소개 91
3.1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91
3.2 값의 증감 93
3.3 나눗셈과 나머지 95
3.4 절댓값 알아내기 97
3.5 수치 값 범위 제한 98
3.6 최솟값과 최댓값 구하기 98
3.7 거듭제곱하기 100
3.8 제곱근 구하기 101
3.9 부동소수점 수를 올림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