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책 소개
는 고구려에 대한 방대한 자료와 고증을 바탕으로 하여, 올바른 역사관과 역사 지식을 만화라는 형식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책입니다. 총 4권으로 구?성된 의 첫 번째 권인 이 책에서는 고구려의 제1대 왕 동명성왕에서부터 제6대 태조왕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활 잘 쏘는 ‘주몽’으로 유명한 고구려의 건국자 동명성왕, 부여에서 태어났지만 아버지를 찾아 고구려로 망명한 유리명왕, 신동으로 불리며 부여를 정벌한 대무신왕, 요서 지방을 제압하고 고구려를 대륙의 최강자로 만들었던 ...
책 소개
는 고구려에 대한 방대한 자료와 고증을 바탕으로 하여, 올바른 역사관과 역사 지식을 만화라는 형식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책입니다. 총 4권으로 구성된 의 첫 번째 권인 이 책에서는 고구려의 제1대 왕 동명성왕에서부터 제6대 태조왕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활 잘 쏘는 ‘주몽’으로 유명한 고구려의 건국자 동명성왕, 부여에서 태어났지만 아버지를 찾아 고구려로 망명한 유리명왕, 신동으로 불리며 부여를 정벌한 대무신왕, 요서 지방을 제압하고 고구려를 대륙의 최강자로 만들었던 태조왕 등 총 6명의 왕을 중심으로 호동왕자와 낭랑공주까지 흥미진진한 인물과 사건들이 펼쳐집니다.
시리즈 소개
시리즈는 대중 역사서의 문을 연 베스트셀러 의 저자 박영규 선생님이 어린이를 위해 새롭게 다듬고 고쳐 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역사교양만화입니다. 이 책은 만화가들의 주의 깊은 고증과 박진감 넘치는 캐릭터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뿐 아니라 제대로 된 역사 길잡이로 다가갈 것입니다. 또한 고구려 왕조의 모든 왕을 빠짐없이 다루고 있는 실록적 효용과 만화적 재미를 고루 갖춘 이 시리즈는 무엇보다 ‘흐름’이 중요한 한국사를 확실히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은 전4권으로 기획되었으며, 고구려의 건국부터 멸망까지, 고구려의 전 역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