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숫자로 나타낸 통계가 세계 여러 나라를 보여 줘요
통계는 사회 집단 또는 자연 집단의 상황을 숫자로 나타낸 것이다. ‘통계’라는 용어 자체는 아이들에게 어렵고 멀게 느껴지지만, 사실은 생활 속에서 통계를 활용하는 일이 많다. 가령, “우리 반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질문에 답을 찾는 과정이 바로 통계를 내는 과정이다. 각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을 조사하고 과일별로 아이들의 명 수를 세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의 순위가 나온다. 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이 자료를 통해 우리 반 아이...
숫자로 나타낸 통계가 세계 여러 나라를 보여 줘요
통계는 사회 집단 또는 자연 집단의 상황을 숫자로 나타낸 것이다. ‘통계’라는 용어 자체는 아이들에게 어렵고 멀게 느껴지지만, 사실은 생활 속에서 통계를 활용하는 일이 많다. 가령, “우리 반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질문에 답을 찾는 과정이 바로 통계를 내는 과정이다. 각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을 조사하고 과일별로 아이들의 명 수를 세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의 순위가 나온다. 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이 자료를 통해 우리 반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 그 다음으로 덜 좋아하는 과일, 아이들이 주로 먹는 과일 등을 해석해 낼 수 있다. 이처럼 통계 자료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 우리 사회의 모습, 더 넓게는 세계 여러 나라의 모습을 알아볼 수 있다.
는 각 분야의 통계 자료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특징과 사회 모습을 알아보는 세계 그림책이다. 과학 기술, 사회 문화, 환경 보호의 세 분야를 설정하고 이 안에서 최고인 나라들을 뽑아 그 나라에 대해 알려 준다. 최고만 의미가 있다는 잘못된 인식을 갖지 않도록, 각 통계의 3위까지 나라들을 알려 주었다.
세계 최고상을 받은 나라, 어떤 나라일까?
과학 기술, 사회 문화, 환경 보호의 세 분야에서 대표적인 나라들을 뽑는다.
과학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