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옛날의 어느 날, 똑똑한 작은 거품방울이 생겨났어요
그게 모든 것의 시작이었지요
아주 아주 먼 옛날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보면 오래된 지구의 모습이 보여요.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생명체는 하나도 없지요. 하지만 바닷속에는 수많은 원소가 있어요. 이 원소들에게 무언가 신기한 일이 일어났어요. 원소들이 모여서 서로 손을 잡으니 분자가 되었고, 이 분자들에서 작은 거품방울 하나가 생겨났지요. 이 거품방울이 모든 것의 시작이라면 믿을 수 있나요? 함께 그 신비로운 시작의 순간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봐요!
선생님과 부모님께 드리는 말씀
살아 있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는 직관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그게 정확히 무엇이고 어디서 어떻게 시작된 건지는 잘 모릅니다. 『생명은 어디에서 왔을까?』는 친근한 그림과 흥미로운 전개로 생명의 기원에 대한 한 가지 가설을 알려줍니다. 호주어린이도서위원회에서 수상한 적 있는 두 작가가 함께 만든 이 그림책을 보며 생명이 시작된 순간으로 떠나보고, 각자가 생각하는 ‘생명’이 무엇인지도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눠보아요.
어린이가 과학을 만나는 순간,
빵학년 과학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작지만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무언가를 깨닫는 것은 모두 과학적인 순간입니다. 과학 그림책 시리즈, ‘빵학년 과학’은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신나게 모험하는 시간을 응원합니다. 그 속에서 더 많은 과학적 순간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요. ‘빵학년 과학’이 무궁무진한 과학의 세계로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