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디 가니 도꼬마리야 : 숲 놀이 - 뮤지컬과 함께하는 놀이 그림책 3 (양장
저자 이현정
출판사 걸음동무(해솔
출판일 2021-09-30
정가 25,000원
ISBN 9791190898317
수량
국내 최초 창작 놀이 그림책과 뮤지컬을 한권에!
전문 시나리오 작가의 원고를 바탕으로 어린이 뮤지컬 음악가의 작곡과 뮤지컬 배우의 춤과 노래가 어우러져 만들어진 신나는 뮤지컬은 어린이들이 책을 읽고 난 뒤 영상 공연을 감상하며 춤과 노래를 따라 할 수 있는 놀이 활동이 될 것입니다. 그림책은 쉽고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지만 뮤지컬은 그림책 주인공과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심층적이고 확장된 내용을 보여주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도꼬마리의 입장에서 노래를 통해 심리 묘사가 더 잘 드러나고 어린이들과 함께 따라할 수 있는 동작 놀이도 춤으로 보여 줍니다.

<어디 가니 도꼬마리야!>는 작가가 실제 가을 숲 놀이 경험을 하다 뾰족뾰족 가시를 온몸에 달고 함께 집으로 돌아온 추억을 떠올리며 가시의 입장을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독특한 생김새로 친구가 없었던 도꼬마리. 다른 친구들처럼 씨앗 여행을 떠나고 싶었지만 날카로운 가시 때문에 모두가 무서워하고 가까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따뜻하게 품어 주고 들어주는 이들이 있다고 믿습니다. 나와 다르기 때문에 차별과 외면하지 않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줄거리
가을 숲 바람을 맞으며 서 있는 도꼬마리. 하늘을 자유롭게 여행하는 단풍나무 씨앗을 보고 ‘나도 하늘을 날아 여행 하고 싶다’ 생각을 하며 씨앗들에게 인사를 한다. 빨강, 노랑, 보라 멋진 옷을 입은 씨앗들이 자유롭게 씨잉씨잉 뽐내듯 하늘을 날다 도꼬마리 가시에 씨앗 잎을 찔리고 말았다. “미안해” 도꼬마리가 사과해 보지만 씨앗 친구들이 놀란 표정으로 자꾸만 쳐다보며 수군수군한다. 도꼬마리는 혼자서 여행도 못하고 몸에 가시 많은 자신이 싫었다. 그리고 마음속으로 생각해 본다. 하늘 도화지에 여행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그런 도꼬마리를 지켜보던 토끼가 도꼬마리 손을 잡자, 도꼬마리는 놀라 가시를 움츠린다. 하지만 토끼는 웃으며 괜찮다고 말한다. 토끼는 꼬리에 도꼬마리를 매달고 함께 여행을 시작한다. 도꼬마리는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