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속으로
p10 성경의 결말은 하나님의 마스터 플랜인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에 집중합니다. 결말을 아는 자는 미래의 영광스럽고 찬란한 비전을 품고 두려움 없이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p23 하나님의 언약은 우리들을 향하신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을 나타내 줍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주신 언약의 성취 기록이며, 인간의 역사는 하나님의 언약들과 약속들의 성취를 드러냅니다. 따라서 남은 언약도 반드시 성취될 것입니다.
p28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은 시내산에서 조건적 언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의무는 율법을 준행하는 것이었고, 이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은 이스라엘 백성을 소유로 삼고, 제사장 나라가 되고 거룩한 백성을 삼으시겠다는 것이었습니다.
p38 따라서 하나님께서 자신의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은 곧 거기서 거주하도록 택하신 곳이라는 의미입니다. 즉 하나님께서 직접 거주하시면서 예배를 받으시는 장소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의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이란 하나님께 예배하며 섬기라고 주권적으로 택하신 곳입니다.
p47 하나님은 장자 이스라엘을 결코 버리지 않으십니다. 역사를 통해 기적 같은 사건들을 일으키셔서 이스라엘을 회복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이러한 뜻과 계획을 더욱 깨닫고 하나님의 마음에 정렬될 때 깨어 있는 주님의 신부로 준비되는 것입니다.
p58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깨달은 성숙한 성도는 이스라엘과 맺은 하나님의 언약을 이해하고 그 언약이 완전하게 성취되도록 사모하는 마음으로 깨어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p90 마지막 때를 바르게 알기 위해 우리는 절기와 이스라엘에 주목해야 합니다. 절기는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 사역을 상징합니다. 이스라엘의 독립과 예루살렘의 회복은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중요한 징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