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프로레슬러 ‘헐크 호건’과 미디어 업체 ‘고커’의 치열한 법정 다툼!
그 배후에 존재하는 놀라운 진실
우리는 음모가 별로 진행되지 않는 세상에 살고 있는지도 모른다. 모사를 꾸미는 일도 적은 편에 속한다고 본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이 모의를 꾸미고 자신에게 부정적인 세력과 장애물로 판단되는 바를 제거하기 위해 공모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려고 힘을 휘두른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그 수위는 갈수록 대담해지고 기존의 수단으로는 만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설사 그 의견에 동의할 수 없는 사람이라도 그 전말을 알게 된다면, 그들이 빚어내는 광기와 혼돈을 이해하고 세상이 돌아가는 비밀스런 원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 자신의 계획을 이루고자 10년의 시간을 하나의 목적지를 향해 내달린 사람이 있다. 뻔하면서도 뻔하지 않은 이유(?가 한 억만장자가 긴 시간 지휘한 음모를 떠받치는 기둥이었다. 그와 관련된 호건과 고커의 싸움은 개인이 미디어를 이긴 전례없는 사례로 전해지고 있으며, 수치상(배상액으로도 기록적이다.
2012년 10월, 고커 미디어는 헐크 호건이 절친의 아내와 맺은 부적절한 관계를 몰래 촬영한 동영상을 입수해 자신의 사이트에 공개한다. 이에 호건은 사생활 침해 및 정신적 피해 보상 등을 이유로 고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다. 긴 싸움 끝에 2016년, 플로리다 법원은 고커 미디어에게 1억 4,000만 달러를 헐크 호건에게 배상하라는 판결을 하고, 결국 고커는 파산 신청을 한다. 사람들은 이 사건에 대해, 한물간 전 프로레슬러가 그 긴 소송 동안 어떻게 비용을 마련했는지의 정도만 의구심을 가질 뿐이었다. 얼마 지나 호건의 승리 뒤에 피터 틸이라는 권력의 버팀목이 있었다는 것이 밝혀지고 사람들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
결실을 맺는 음모는 누구도 생각치 못한 수법으로 비밀리에 진행된다. 뻔하지만 누구나 놓친 그 수법을 진행 중에 알아챌 수 있다면, 우리가 세상을 대하는 방식은 달라질 것이다. 세상에는 음모론이 횡행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