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완벽한 가족을 원하시나요?
애초 지우 가족이 ‘완벽한 로봇 강아지 톨’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순전히 강아지 별이를 위해서였다. 별이가 너무 심심해하니까, 친구를 만들어주겠다는 소박한 마음에서였다. 그들은 별이가 가족이기 때문에, 사랑하기 때문에 이런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던 것이다.
그런데 완벽한 로봇 강아지 톨의 등장은 예상치 못한 결과를 낳았다. 별이는 종종 실수를 하지만, 톨은 별이의 실수를 해결해주는 것은 물론 가족 구성원의 부족한 점까지 메워주는 놀라운 신공을 발휘했다. 가족의 사랑은 톨에게 옮겨간다. 별이는 집 바깥으로 쫓겨난다.
별이는 완벽하지 못하기 때문에 내쳐진 것이다. 가족은 별이를 위해서 톨을 구매했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었다. 톨의 완벽함에 매혹된 그들은 별이가 아니라 톨을 새로운 가족으로 받아들인다. 그들은 미련 없이 정든 가족을 버리고 서둘러 가족을 교체한 것이다. 이에 대한 갈등조차 없다.
도리어 그들은 완벽한 톨의 모든 것을 알고 싶다는 열망에 빠져, 톨의 제작사를 방문하기까지 한다. 그들은 톨의 제작과정을 일일이 둘러보면서 깊은 감명을 받는다.
하지만 그들이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들을 맞이한 건 현관에 붙어 있는 한 장의 메모다.
-완벽하지 못한 주인은 집 밖에 있어야 해!
완벽한 로봇 강아지 톨이 불완전한 그들을 바깥으로 쫓아낸들 뭐 할 말이 있을까? 그들도 별이를 쫓아냈는데... 지우 가족은 잔혹한 결말을 맞이하고 망연자실한다.
주제 의식이 돋보이는 중견 조각가의 그림책 데뷔작
『완벽한 로봇 강아지 톨』은 ‘완벽함’에 매료된 가족의 이야기로, 완벽한 로봇 강아지와 평범한 강아지를 대비시키면서 그들이 사랑한 ‘완벽함’의 대가가 어떤 것인지를 충격적으로 보여준다.
작가인 세도나는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중견 조각가로 『완벽한 로봇 강아지 톨』은 그의 그림책 데뷔작이다. 미래 우주여행 시대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