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저자 손창연
출판사 시잉글리쉬
출판일 2021-10-07
정가 13,000원
ISBN 9791197507007
수량
Preface ······················································································04
영어 실력, 결국 어휘 실력으로 판가름 난다! ············································05
한 입 VOCA 수능 어원 편 구성 ···························································06
한 입 VOCA 수능 어원 편 특징 ···························································07
50일에 끝내는 <한 입 VOCA 수능 어원 편 학습> 계획 ································08
현대 영어 단어의 유래 ········································································09
Prestudy
1. 단어의 품사와 사용 위치 ············································································16
2. 단어 뜻 파생과 품사 활용 : 다의어 ································································21
Chapter Ⅰ접미사
□ 참고 1: 단어 끝에 붙이는 주요 접미사(suffix ················································32
01 day 명사 접미사 1 ············································································35
02 day 명사 접미사 2 ············································································42
03 day 명
“맹목적 단어 암기는 뇌 학대! 뇌 학대 이제 STOP!!”
영어단어, ‘감상하고, 이해하고, 추론하자!!’

저자 손창연 강사는 “영어 단어를 맹목적으로 암기하는 것은 뇌 학대”라고 주장한다. “영어 단어 하나하나가 인류의 위대한 문화유산인 건축물이나 미술품과 같다.”며 ‘감상하고, 이해하고, 추론하자!!’는 컨셉으로 이 책을 저술 출판하였다고 말한다.

매 단원 어원별, 대치동 수강생들이 직접 그린 어원별 그림을 146개 set를 넣어 단어학습을 도왔다.

특히 이 책은 각 단원마다 손창연 강사가 직접 가르친 강남 대치동 학생들이 어원별로 직접 그린 그림 100여 set[<한 입 VOCA 어원편> 104개, <한 입 VOCA 어원편 플러스+> 42개]를 넣었다. 이 그림들은 학습자들이 어원별로 시각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각 단어의 핵심 의미를 이해하고 감각을 키우도록 하여 오랫 동안 까먹지 않는 장기기억으로 안내할 것이라 믿는다. 저자와 함께 공부한 학생들이 그린 재치있는 그림을 보는 것만도 단어학습에 대한 이해와 충동을 갖게 될 것이라며 직접 그리면서 학습한 한 중학생 수강생은 “까먹으래야 까먹을 수 없는 영어단어 학습법”이라고 말했다고 소개했다.

영어 어휘의 핵심 맥을 확실히 짚었다!!

모든 글은 맥락이 있다. 맥락을 이해하면 글의 전체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 영어 어휘도 마찬가지다. <한 입 VOCA, 수능 어원 편>과 <한 입 VOCA, 수능 어원 편 플러스+>은 영어 어휘의 맥을 확실히 짚었다.

수천 년 영어에서 농축된 핵심적인 어원들을 짚어, 내신이나 수능뿐만 아니라 영어원서나 영자신문 등을 읽고자 하는 중고생 등 영어학습자에게 결정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급 영어 어휘 학습이 필요한 TOEFL, TEPS, TOEIC, 공무원 시험 등을 준비하거나 교양서적이나 전공 전문서적을 영어원서로 읽어야 하는 대학생 등도 맹목적이고 피상적인 어휘학습을 지양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