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오신 것이 가장 큰 기적입니다.
코로나19가 세상을 휩쓸고 있는 시대에 그 팬데믹이 언제 끝날지 모르는 두려움과 미래를 가늠할 수 없는 절망 그리고 사람들과의 관계 단절 속에서 세상은 하루하루의 생활을 걱정하며 고통받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그들과 우리의 절망스러운 삶의 현장에는 기쁨의 소식이 필요합니다. 희망이 없어 보이는 우리의 삶에 기적이 필요합니다.
2000년 전 고통과 절망 가운데 있는 자신들을 구원해 줄 메시아를 간절히 기다렸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절망 가운데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찾아오셔서 그들의 삶과 영혼을 회복시키시는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나라의 희망을 선포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기적을 만난 사람들의 삶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였고, 그들은 희망과 기쁨의 삶으로 회복되었습니다.
토비아선교회의 대강절 신앙교육교재 미라클 지저스(Miracle Jesus는 고통과 절망 가운데 있는 세상에 오셔서 놀라운 사랑과 희망의 기적을 행하셨던 예수님을 주제로 나눕니다. 성난 바람과 파도 앞에서 두려움에 떨고 있는 제자들을 위해 바다를 잠잠하게 하신 예수님, 사랑하는 딸의 죽음 앞에 절망한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살리신 예수님, 삶에 지치고 배고픈 오천 명이 넘는 사람들을 먹이신 예수님, 눈이 보이지 않아 삶의 아무런 희망이 없는 바디매오의 눈을 보게 하신 예수님, 그리고 우리의 삶과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큰 기적인 예수님의 오심을 배웁니다.
예수님의 오심을 기다리는 대강절과 성탄절에 우리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행하셨던 모든 기적이 세상을 향한, 특별히 절망과 고통 속에서 힘들어하고 아파하는 사람들을 위한 예수님의 긍휼하신 사랑임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를 통해 두려움에 떨고 있는 사람들, 힘든 삶에 지치고 배고픈 이웃들, 절망 가운데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의 기적이 교회 곳곳에, 세상 곳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