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죽을 때 후회하지 않을 의사와 약 선택법
저자 오카다 마사히코
출판사 맥스미디어
출판일 2015-06-03
정가 13,000원
ISBN 9791155713259
수량
나를 속이는 의사, 나를 죽이는 약
한 해 의료사고 피해자, 3만 명 추산!
당신도 예외가 될 수 없다.

단 한 번뿐인 인생, 누구에게나 건강하게 자기 삶을 누릴 권리가 있다. 하지만 그러한 권리가 무참하게 짓밟힌다면? 그것도 가장 믿고 의지했던 의사가, 병원이, 아무 의심 없이 먹어 왔던 약이 당신의 건강을 해쳐 왔다면?

약이 더 많은 약을 부르고 건강검진이 더 큰 병을 키운다
약과 의사, 병원에 대한 불편한 진실!


혈압이 오르면 혈압을 떨어트리는 약을 먹고, 혈당 수치가 높으면 혈당 수치를 낮추는 약을 먹고, 수치는 정상으로 돌아오니 당연히 내 몸도 정상으로 돌아온 거겠지?
터무니없는 소리다.
약은 그저 일시적인 처방에 지나지 않는다. 약을 끊으면 수치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간다.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사실을 알지 못하고, 약의 복용량만을 계속 늘려가다 보면 결국 건강을 해치게 되는 것이다. 건강이 나빠지면 다시 병원을 드나들게 되고, 약은 또 늘어간다. 약이 늘어갈수록 부작용도 늘어나고. 악순환의 반복이다. 문제는 아무도 이런 진실을 환자에게 가르쳐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무서우면서도 씁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예방의학’과 ‘의료통계학’이 답이다!
당신이 알고 있는 의료 상식 대부분이 거짓말
좋은 의사는 약을 잘 주지 않는다


예방의학이란 말 그대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의학이다. 그러니까 혈압이 금세 오르는 체질을 가진 사람이 고혈압에 걸리지 않게 하고, 암처럼 생명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병을 예방하게 도와주어 건강하고 오래 살게 돕는 것이다. 이러한 예방법의 정확성을 뒷받침해주는 것이 바로 의료통계학이다. 의료통계학은 많은 인원을 참여시켜 장기간 추적 관찰한 의학적 데이터를 분석하는 학문이다. 어떤 약을 복용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 특정 치료를 받은 사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