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사교육, 게임 중독, 산만한 성격, 작은 키, 왕따….
이 모든 문제의 해답은 운동에 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순간, 부모들은 새로운 고민에 빠진다. 학교 성적부터 인성, 친구 관계까지…. 성장기 아이들에게 운동이 중요한 건, 앞으로의 인생을 위한 ‘평생 체력’을 쌓아가는 시기이기 때문이며, 이 모든 문제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솔루션을 운동이 제공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 운동의 중요성은 알아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아이 운동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운동에는 돈과 시간뿐만 아니라 노력과 재능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아이가 즐겁게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아이와 함께 평생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게 되길 바란다면?
그렇다면 이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자녀운동으로 고민하는 모든 부모님들을 위해 쓰였다. 저자가 20년간 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실천한 교육적 지혜와, 체육학 박사로서 얻은 과학적 앎, 그리고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로서 경험한 삶에 대한 성찰을 집대성한 책이 《우리 아이가 운동을 시작했어요》이다.
우리 아이를 성장시킬
빵점 엄마의 스트레스 제로 운동
이 책은 운동 빵점이었던 저자가 쓴 아이 운동 안내서이다. 저자는 어려서부터 키가 작아 반에선 항상 1번이었고, 달리기 만년 꼴찌일 정도로 또래보다 항상 뒤처졌다. 모든 것에 서툴렀던 아이는 ‘제로 운동’을 통해 성장했다. 자신이 제로(0, 즉 ‘빵점’임을 인정하고 그 자리에서부터 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한 것이다. 그렇게 운동장만 봐도 무서워했던 아이는 체육 전담교사가 되었고, ‘병든 닭’에서 ‘댄스퀸’이 되었다. 그 과정 중 제로 운동을 터득했다. 제로 운동은 천천히 여유롭게 시작하는 운동을 말한다. 부담 없는 운동부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시작하는 것이다.
이 책에는 ‘스트레스 제로 운동’의 비결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바쁜 일상에서 운동 시간을 관리하는 법, 운동을 지속해나갈 루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