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인생 굿즈의 탄생 : 내가 만든 캐릭터 굿즈로 판매까지 합니다
저자 최길수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21-11-03
정가 25,000원
ISBN 9788950997892
수량
내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고?
심심할 겨를이 없어요!

‘캐릭터 그리기’ 하면 그림을 잘 그려야 가능하다고 흔히들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기를 좋아하고 꾸준히만 한다면 누구나 캐릭터 작가가 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이 책을 쓴 동기 또한 그러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고 싶어서라고 합니다.
캐릭터 만들기는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성격은 어떠한지 등을 탐색하면서 나를 대변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싶고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초보자들을 위해 창작의 내비게이션처럼 캐릭터를 구상하는 과정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설명한 부분을 직접 따라 할 수 있는 실습 코너도 구성해 바로 응용해볼 수 있어요.

폰 케이스, 메모지, 그림엽서, 머그컵, 에코백 등
내가 만든 캐릭터 굿즈로 판매까지 합니다

캐릭터를 디자인했다면 이제 자신이 원하는 굿즈를 만들어보세요. 명함에서 머그컵까지 13가지 굿즈 만들기를 과정 사진과 함께 친절하게 보여줍니다. 그대로 따라 하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인생 굿즈’가 탄생합니다. 선물하기에도 판매하기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굿즈를 홍보하는 방법, 판매할 수 있는 마켓이나 캐릭터?일러스트 페어 정보 등도 알차게 담겼습니다. 부록으로 굿즈 제작업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단축키 모음 등도 제공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 12조 2,070억이던 국내 캐릭터산업 시장 규모가 연평균 7.8%씩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에서 인기 있는 캐릭터는 개성으로 무장한 브랜드로 성장해 본업으로 삼아도 될 만큼의 수익을 내기도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 만들어낸 캐릭터가 사람들에게 어떤 반응을 끌어낼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비록 시작은 미미하더라도 그 끝은 창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저자가 걸어가고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평소 그림에 관심이 있어도 용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