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지식을 쌓는 <재미 100배> 시리즈!
국기를 색칠하고, 흩어진 조각을 맞추고, 사라진 무늬를 찾다 보면
알쏭달쏭 헷갈리는 세계 ‘국기’가 저절로 외워져요!
아이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경험하는 데 큰 즐거움을 느껴요. 하지만 ‘재미없게 배우는 것’은 질색하지요. <재미 100배> 시리즈는 이런 아이들이 놀면서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돕는 책이에요. 학습에 놀이를 연계해, 꼬불꼬불한 미로를 탈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사이 책 속의 지식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게 되지요.
세계의 수많은 국기도 일부러 외울 필요 없어요. 국기 중에는 서로 구분이 어려울 만큼 비슷한 것도 있고, 무늬가 복잡해서 기억하기 어려운 것도 있어요. 그래서 아무리 외운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무엇이 어떤 나라의 국기인지 헷갈리기 쉽지요. 하지만 국기가 생겨난 배경과 그 안에 담긴 의미를 이해하고 다양한 국기 퀴즈를 풀다 보면, 세계 193개 나라의 국기가 확실히 기억에 남는답니다. 이제 국기도 놀면서 재밌게 배워요!
▶ 세계 193개 나라의 국기를 한 번에 만나요!
전 세계 거의 모든 나라의 국기를 한자리에 모았어요. 대륙별로 묶어 놓아서, 자연히 각 나라의 지리와 주변 나라들까지 알게 돼요.
▶ 국기의 색깔과 모양, 무늬에 담긴 의미를 소개해요!
국기란 한 나라를 상징하는 깃발이에요. 그래서 국기에 담긴 의미를 알면, 국기 모양을 쉽게 떠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까지 이해할 수 있어요. 반대로 국기의 색깔과 무늬만 보고도 어떤 문화권의 나라인지, 어떤 종교를 믿고 주변에 어떤 나라가 있는지, 과거에 어떤 역사를 가졌는지 짐작할 수 있지요.
▶ ‘국기 소개’와 ‘재미나는 퀴즈’가 2쪽씩 짝을 이뤄요!
<재미 100배 국기 그림 찾기>는 정보 페이지와 퀴즈 페이지를 2쪽씩 한 세트로 구성했어요. 정보 페이지에 실린 국기의 모양과 이야기를 잘 살펴본 다음, 퀴즈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국기 지식을 확인하는 방식이지요! 또한 진짜 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