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 인생의 밤에 머물러 있는 당신에게
1부 말씀은 쉬지 않고 나를 돕는다
1. 나를 도우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라
2. 고난을 이기는 은혜를 누리라
2부 말씀은 언제나 내 옆에 있다
3. 말씀에서 멀어지면 하나님과도 멀어진다
4. 말씀은 살아 있다
5. 말씀은 나를 새롭게 한다
6. 하나님을 가까이하라
7. 하나님을 사랑하라
3부 말씀은 나를 위한 기적을 남긴다
8. 기적은 그냥 오지 않는다
9. 여호와의 흔적을 기념하라
10. 내게 주신 말씀을 기억하라
11. 어두울 때에 부르짖으라
4부 말씀은 끝까지 내 삶을 책임진다
12. 하나님이 책임져 주시는 인생을 살라
13. 이제 후로는
14. 진리에 순종하여 영혼을 깨끗하게 하라
15. 새로운 삶이 시작되다
16.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가라
김은호 목사가 고단한 삶에 전하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이 전 세계를 휩쓴 지 2년, 처음 셧다운을 경험할 때만 해도 조금만 인내하면, 다 같이 한마음으로 힘을 합하면 금방 이겨낼 줄 알았다. 그러나 지금은 앞이 보이지 않는 것만 같은 절망적인 상황에 많은 이가 신음하고 있다. 고통에 몸부림치고 지쳐 꿈을 잃고 있다. 우리 인생의 답은 도대체 어디 있는 걸까?
김은호 목사는 30년 넘게 목회 사역을 감당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연구하고, 선포하며 우리 인생의 답은 다른 것이 아닌 오직 말씀에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는 말씀은 언제나 내 옆에서 쉬지 않고 나를 돕고, 내 삶을 책임진다고 강조한다. 그래서 올해 오륜교회 표어를 “말씀으로 기념비를 세우라”로 정하고 말씀으로 끊임없이 살아내는 은혜를 경험하며 그리스도인의 지친 심령이 회복되기를(Revive 바랐다. 인생의 밤을 만나 식은 가슴에 다시 하나님이 비전의 불을 붙여 주시기를 바라면 강단에서 말씀을 선포했다. 이 책은 이런 간절한 마음으로 전한 올해 상반기 설교 여러 편을 다듬어 담은 것이다.
『인생이 밤을 만났을 때』는 오늘도 내 앞을 가로막는 곤고한 일들로 인해 어둠 속에서 헤매는 성도들이, 인생의 밤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상황과 환경을 탓하며 번민하는 이들이 뜨겁게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그 말씀으로 인해 다시 도약하는 새 힘을 얻게 해 줄 것이다.
<책 속으로>
하지만 오늘날 성도들은 회개에 대한 메시지를 싫어합니다. 미워하고 거부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인지 언제부턴가 한국 교회에 회개의 메시지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진정 인생의 반전을 원하십니까? 에벤에셀의 축복을 원하십니까? 하나님께 드리십시오. 그리고 진심으로 고백하십시오. “내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회개할 때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됩니다. 회개할때 축복의 통로가 열립니다. - p.20
사탄은 하나님의 사람들이 모여 신앙을 회복하고 영적으로 새롭게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