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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픽셀아트 배경 그리는 법 : 도트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저자 APO+,Motocross Saito,SETAMO
출판사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출판일 2021-11-10
정가 28,000원
ISBN 9791127448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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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편
CHAPTER1 픽셀아트(도트 그래픽이란
도트 그래픽의 역사, 성립
UPC가 만드는 도트 그래픽

CHAPTER2 픽셀아트 그리는 법
기본
-찍는 법, 사고법/점근화/여러 가지 도트 그래픽
기술
-타일 패턴/안티에일리어싱
캐릭터
-실사/데포르메

CHAPTER3 테마, 콘셉트, 이야기
테마와 콘셉트를 빌드업한다
아이디어는 어디서 나오는가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힌트
오리지널리티

CHAPTER4 원근법
원근법
-공기원근법/중첩(Overlap원근법
투시도법
-일점투시도법/이점투시도법/삼점투시도법
깊이와 화각
-투시도법에서 깊이와 화각을 잡는 법/화각에 따른 인상의 차이

CHAPTER5 화면구성, 구도
화면구성, 구도의 기본
-구도에 따른 인상의 차이/화각에 따른 인상의 차이/거리감에 따른 인상의 차이/비중, 밸런스/삼각형/시선유도
구도결정을 위한 힌트
-법칙/요소

CHAPTER6 색
색과 빛
-물체색과 광원색/색의 삼속성/빛의 요소
콘트라스트(대비
색의 항상성
기억색
면적효과

CHAPTER7 빛, 음영
낮의 빛
-맑은 날/흐린 날/저녁
밤의 빛
-인공의 빛/달빛
개미의 눈
고유색
음영
-그늘/그림자/광원에 따른 음영의 변화/빛, 음영에 관한 보충 설명

CHAPTER8 텍스처(질감
나무
-목재/마룻바닥/원목(나무껍질

-돌/젖은 돌
금속
-스테인리스(반짝이는 금속/녹슨 금속
유리

식물
-잎/수풀

수지(플라스틱

-얇은 천/옷

CHAPTER9 애니메이션
기초지식
-프레임 레이트(fps/중간나누기(중간동화/완급, 잔상
풍경과 애니메이션
-자연의 움직임/인공의 움직임
풍경 애니메이션의 워크 플로
-애니메이션의 모티브 선택/애니메이션 준비/애니메이션 만들기

응용편
제작과정 APO+
착상, 구상
-도트 그래픽 배경을 구상하는 법/화면 이미지를 결정하는 법
Photoshop 설정
-캔버스 설정/도트 그래픽을
도트 찍는 법부터 색, 빛, 구도, 질감,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프로그램 단축키 설정법까지…
실전적&실용적 도트 그래픽 완성 안내서!

책은 도트 그래픽을 표현하는 기초적인 방법으로 시작해 구도, 원근법, 색상, 조명과 음영, 질감 표현 과정 등 배경을 그리기 위해 알아야 할 필수적인 미술 이론은 물론 도트에 적합한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까지 자세하게 설명한다. 또 실제 작품 제작 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쓰이는 각종 팁은 물론 페인팅 소프트웨어에 표시되는 각종 수치의 정확한 뜻, 자주 쓰는 기능의 단축키 설정, ON/OFF를 꼭 확인해야 할 설정값, 마지막으로 파일로 저장할 때 주의해야 할 점까지 꼼꼼하게 설명한다. 마지막 갤러리에 수록된 작품을 보다 보면 이러한 저자들의 세심함이 책의 내용과 픽셀아트 작품 모두에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뜨거운 [도트 사랑]이 부디 여러분에게 전해질 기회가 생기길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