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행복의 정원 : 쉽지만 아름다운 민화 컬러링북
저자 김소연
출판사 다른매듭
출판일 2021-11-30
정가 14,800원
ISBN 9791197415029
수량
이야기를 따라가며 만나는 민화

신비로우면서도 정겨운 정원을 조심조심 걸어가면 민화에 등장하는 모란, 소나무, 두루미, 연꽃, 잉어 등 여러 가지 동물, 사물을 만날 수 있다. 우리 고유의 전통미술 중에서도 현재까지 널리 사랑받는 회화인 민화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모두가 아름답게 느낄 수 있는 소재를 통해 인간의 염원을 예술로 승화시킨 그림이다. 오래 살고, 복 많이 받고, 생활이 넉넉해지고, 귀하게 대접받고, 편안하게 지내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소망을 담고 있다. 그림에 등장하는 작은 풀 한 포기, 벌레 한 마리도 제각각의 뜻을 품은 상징물이다. 행복을 찾아서 산책하듯 정원을 따라 가는 이야기 속에서 만나는 크고 민화 속 작은 동물과 사물을 보며 민화적 상징물을 생각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손쉬운 컬러링으로 내가 완성하는 그림책

민화에 담긴 주제를 되새기며 예술성이 높은 그림을 완성시켜 성취감을 얻게 한다. 페이지마다 등장하는 민화 속 동물과 사물들을 바라보고 그 모양을 따라 색칠해 볼 수 있다. 어렵지 않게 색연필, 크레파스, 물감 등으로 민화에 등장하는 여러 사물을 내 손으로 아름답게 완성하는 기쁨을 만나 보자. 쉽고 완성하기 쉬운, 그러면서도 아름다운 한 점 그림을 그려내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제공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내가 완성하는 그림책’이다.

책의 특징

쉽게 완성하는 아름다운 민화
까다로운 기법을 훈련받지 않아도 선 따라 구획된 면을 다양한 색으로 채우면 어느새 아름다운 그림이 완성된다. 주인공이 신비로운 정원을 다니며 마주치는 여러 가지 민화 속 동식물과 물건을 만나고, 그 의미를 알아 가고,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며 그림들을 색칠하는 동안 아름다운 민화가 손쉽게 완성된다.

다양한 연령대가 공유하는 즐거움
어린이들은 친근한 꽃과 동물을 보며 신나게 색칠을 할 수 있다. 청소년과 젊은 층은 새롭고 묘한 민화를 대하며 독특한 색감을 완성해 가는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성인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