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제1장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경제성장과 팝 이슬람 문화
1. 인구 대국 인도네시아의 경제성장과 패션
2. 아시아 금융 허브 말레이시아의 경제성장과 패션
3. 이슬람 부흥 운동과 팝 이슬람 문화
제2장 모디스트 패션과 히자버
1. 모디스트 패션과 글로벌 패션
2. 히잡의 패션화와 패션 소비
3. 모던걸 히자버의 출현과 활동
제3장 패션 인플루언서 히자비스타
1. SNS와 히자비스타, 일과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패션
2. 인도네시아 히자비스타 : 디안 쁠랑이, 자스키아 숭까르, 자스키아 아디아 메카
3. 말레이시아 히자비스타 : 노르 닐놀파 모함마드 노르, 비비 유소프, 유나 자레이
제4장 인도네시아 반둥의 스트리트 패션
1. 스트리트 히잡 패션의 스타일과 이미지
2. 스트리트 히잡 패션의 색채와 스타일링
Epilogue
참고문헌
편견을 넘어 세계로 !
이슬람 여성의 의복에 대한 저서는 민속복, 종교복의 영역에서 주로 다루어졌다. 그리고 대부분의 연구에 활용된 자료들은 주로 유럽과 미국 등 서구 학자들에 의한 여성학적, 사회학적 연구결과를 토대로 하였다.
이제 사회현상으로서의 패션이 가지는 두 가지 의미, 즉 개인의 욕구와 사회의 상징적 의미에서 새롭게 변화하는 무슬림 여성 패션을 보아야 할 것이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 히잡을 패션으로 착용하는 도시의 모던걸 히자버(hijaber와 SNS를 통해 패션 인플루언서이자 패션 셀럽으로서 활동하는 히자비스타(hijabista들의 영향력이 매우 크다.
편견을 넘어 우리의 시각에서 새로운 히잡 해션에 대한 접근을 담고 있다.
새로운 글로벌 패션 마켓의 소비자!!
정체되어 있는 글로벌 패션 마켓 확장을 위해 새로운 소비자로서 동남아 히자버들을 분석한다.
미국, 중국, 일본 중심의 패션 마켓을 이제 동남아 이슬람국가로 눈을 돌린다.
K-패션의 소비자들은 이제 히잡을 쓴 모던걸들이다.
현지의 디자이너, 여대생, 전문직 종사자들과의 생생한 인터뷰와 취재를 바탕으로 한 현지의 생생함이 담겨 있다.
히잡패션 문화와 소비 마켓, 히자버들의 패션 스타일과 스타일링이 담겨 있는 필드 리서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