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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커피에 대한 우리의 자세
저자 재커리 칼슨
출판사 북커스(BOOKERS
출판일 2019-03-20
정가 15,000원
ISBN 9791196431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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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LOGUE 프롤로그
지금은 커피시대
한국의 커피러버들에게

1. AROUND THE WORLD 세계에서
Attitude 1 커피는 과일이다
Attitude 2 커피는 세계적인 상품이다
Attitude 3 커피의 역사는 식민지의 역사다
Attitude 4 모든 커피는 인간이 키운다
Attitude 5 커피 재배자는 장인이다
Attitude 6 요즘 가장 멋진 카페는 커피 생산국에 있다
Attitude 7 가공은 중요하다
Attitude 8 워시드 커피라고 꼭 깔끔하지는 않으며 내추럴 커피라고 꼭 거친 것은 아니다
Attitude 9 다크 로스트와 진한 커피는 다르다
Attitude 10 산미는 좋은 것이다

2. AT HOME 집에서
Attitude 11 집에서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 대단한 장비를 갖출 필요는 없다
Attitude 12 집에서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내리는 건 생각보다 돈이 든다
Attitude 13 커피 장비를 청소해야 한다
Attitude 14 분쇄하지 않은 원두가 더 좋다
Attitude 15 좋아하는 커피 스타일을 찾아보자
Attitude 16 특성 있는 로스트 방식은 특색 있는 커피 맛을 낸다
Attitude 17 눈으로 신선한 커피를 가려내기가 어렵다
Attitude 18 신선한 커피는 좋은 포장에 깃든다
Attitude 19 커피를 얼리지 마라. 하지만 얼리게 될 경우에는 이 조언을 따르라
Attitude 20 인스턴트 커피가 다시금 유행을 타고 있다
Attitude 21 아이스커피와 콜드브루는 같지 않다
Attitude 22 커피는 버릴 것이 없다
Attitude 23 한결같은 커피 맛을 원한다면, 전동식 커피머신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Attitude 24 커피를 직접 내려 마신다는 건
전국 10만 곳 이상의 커피전문점, 커피 공화국 한국
현대인에게 커피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음료 커피다. 한 기사에 따르면 한국 커피 시장의 규모는 10조원을 돌파하고 커피믹스 130억 잔, 원두커피 48억 잔, 각종 커피음료 40억 잔 그리고 인스턴트 커피 등을 포함하면 커피 소비량은 엄청나다. 그 가운데 우리가 주목해야할 것은 저렴한 ’믹스커피’에서 고가의 ‘원두커피’로 커피 문화가 이동했다는 사실이다. 2007년 9000억 원대였던 원두커피의 시장규모는 10년 사이에 7조8528억 원으로 7배 이상 커졌다. 원두커피의 시장이 커지면서 간편하고, 달달한 커피믹스를 즐기던 시대를 지나 이제는 에스프레소, 핸드드립 등 원하는 스타일의 커피를 위해 직접 각종 기구 등을 사 모으고, 내려 마시기 시작하였다.

커피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커피를 즐기는 방법은 새로울 수 있다.
‘한국인의 커피에 대한 사랑, 커피문화는 그 어느 나라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 한국 최초 커피 마니아 조선의 고종에서 시작된 한국의 커피 문화는 130여 년이 지난 지금, 로스터리와 독자적인 커피 맛을 내는 카페가 동네 곳곳에 생길 정도로 깊어졌다. 세계 곳곳의 다양한 향미의 원두를 구하는 일은 어렵지 않게 되었고, 케멕스, 하리오 등 각종 추출기구를 집에 두는 건 일상이 되었다. 그만큼 이제 품종, 재배, 정제, 선별, 생산지를 알고 싶어하는 커피에 대한 지적욕구도 증가하면서 그에 대한 정보도 무수히 쏟아지고 있다. 커피러버COFFEE LOVER들이 커피를 즐기기 더욱 좋은 시대가 되었고, 이 책은 커피를 즐기기 위한 55가지 이야기를 담았다.

지금은 커피시대! 우리가 알면 좋은, 커피를 대하는 자세!
“커피의 황금기가 도래한 지금, 커피는 과거 어느 때보다도 맛있고 의미 있는 음료가 되었다. 커피를 만들고 또 즐기는 방법 역시 과거 어느 때보다도 다양하다” (저자 서문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