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은 삶의 방향이 하나님의 작정하신 뜻으로 순종할 때 생성된다. 그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의 생령을 소유하고 있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EPS(Eternal Perspective Stewardship는 “그리스도의 영을 가진 자”(롬8:9로서 성경에서 가르치는 ‘삶의 영성’과 ‘재정원리실천’을 기본정신으로 한다. EPS 기본정신은 시대적 환경과 상황을 인간의 욕구 중심으로 성경에 끼워 맞추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성경적 영성과 재정관을 재정립함으로써 부르심 받은 청지기 삶의 신앙 회복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일상의 그리스도인으로서 신앙생활을 말씀의 본질에 일치시켜 삶의 예배자로 지속성을 유지해 나가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라 할 수 있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물질만능주의에 편승한 소비지상주의가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시대에 신앙인으로서 삶의 영성을 기준으로 한 성경적 재정관 확립은 소유가치와 존재가치 사이에서 매 순간 고민을 제공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EPS는 성경에서 주님이 진정으로 가르치시고자 하는 말씀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사역자들이 그 뜻을 함께하여 국내외 교회공동체 및 기독교 단체를 대상으로 소그룹교육, 사경회, 강연, 상담, 등을 통해 삶의 영성과 기독교 재정관을 체계적으로 훈련하고 있고, 이곳에서 함께 나누고 공부한 말씀 속의 소중한 가치들을 독자들에게도 전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