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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신천지 요한계시록의 실상 대해부 (신천지 교리 분석과 요한계시록의 올바른 주해
저자 장운철
출판사 기독교포털뉴스
출판일 2019-07-31
정가 18,000원
ISBN 9791190229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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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는 말
제 1 부
1. 요한계시록의 주제는 무엇? (계1:1
2. 요한계시록의 중심 인물은 누구? (계1:1
3. 환상계시, 실상계시 그게 뭐꼬? (계1:1
4. 계시의 전달 과정!... 희한하네 (계1:1
5. ‘사도 요한 격의 목자’가 필요해? (계1:2
6. 요한계시록을 바르게 가르쳐 줄 사람이 없다고? (계1:3
7. 요한계시록을 비유로 해석해야 하나? (계1:4-6
8. 예수님이 영으로 이미 재림하셨다는데... (계1:7
9. “성령에 감동하여”의 뜻은? (계1:10
10. ‘알파와 오메가’도 비유라고? (계1:8-9
11. 이만희 씨는 자신을 신(神이라 생각하나?
12. ‘성령체’에 대해서 (계1:12-16
13. 이 씨가 예수님께 직접 안수 받았다고? (계1:17-20

제 2 부
14. 도대체 누구를 드러내려 하는가? (계2:1-7
15. ‘이기는 자’가 이만희 씨라고? (계2:7
16. 이 씨의 ‘만나 교리’ 맞나? (계2:12-17
17. 주의 날이 도적 같이 임하지 않는다고 하니... (계3:1-6
18. 이만희 씨 마음 문 흔들릴까? (계 2-3장
19. ‘장차 오실 이’에 대한 오해 (계 4장
20. 이만희 씨 때문에 요한이 울었다? (계 5장
21. 비유풀이의 달인? (계 6장
22. 14만4천명은 누구를 말하나? (계 7장
23. 이만희 씨의 성경해설 원리 (계 8장
24. 누가 ‘재앙’을 받을까? (계 9장
25. ‘예언’이란 이런 것 (계 10장

제 3 부
26. ‘두 증인’은 두 사람을 가리키나? (계 11장
27. 신천지는 새것, 기성교회는 옛것? (계 12장
28. 계 13장의 배경이 ‘신천지’라고? (계 13장
29. 이만희 씨에게 성경을 배워야 한다고? (계 14장
30. 계 15장의 무게중심을 아는가? (계 15장
31. ‘7대접’의 숨은 의미가 그것? (계 16장
32. 이 씨만 아는 비밀과 그만 모르는 비밀 (계 17장
33.
신천지를 끌어가는 힘, 요한계시록

인천의 한 교회에서 30년간 신앙생활을 한 A권사가 신천지 센터에서 3개월 동안 성경공부를 했습니다. 이상한 점이 있었습니다. 성경공부에 예수가 빠져 있었습니다. 마지막 때에 나타날 진리의 목자만 강조했습니다. 이단이라 생각하고 중단하려 하자 센터 강사가 말했습니다. “4개월째부터 요한계시록 들어갑니다!” 정통교회에서 30년을 신앙생활했지만 요한계시록은 한번도 듣지 못했다고 생각한 A권사는 강사의 말을 듣고는 ‘계시록은 좀 알고 싶어, 이거만 공부하고 바로 나와야지!’라 생각하고 다시 3개월 동안 계시록을 공부합니다. 결과는? A권사는 계시록을 듣고 신천지에 완전히 빠져 2년 동안을 맹신도로 보냅니다.
신천지를 요한계시록을 악용해 조직을 끌어가는 동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교회는 신천지의 근본적 동력이 되는 요한계시록 해석이 어떤지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니 그뿐 아니라 정통교회의 바른 해석이 무엇인지조차 모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 책의 특징은 요한계시록 1장부터 22장까지 신천지의 해석 중 핵심적인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성경해석과 논리적인 방법으로 분석했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정통교회의 해석이 무엇인지를 제시했습니다. 이 책을 정주행한다면, 요한계시록 해석의 바른 길뿐 아니라 엇나가는 게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게 될 겁니다.

발행인의 평가:

‘신천지 요한계시록의 실상 대해부’는 새로운 각도에서 신천지의 문제점을 파헤친 책입니다. 저자는 전문 이단상담가는 아닙니다. 이단 취재 전문기자로 근 30년, 현장을 누벼온 현직 기자이자 목회자입니다. 그런데도 신천지에서 교과서처럼 사용하는 <요한계시록의 실상>(이만희 저을 22장까지 해부하듯 살펴보고, 한국교회 주요 교단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의 서적을 비교분석하며 주해했습니다.

이는 여간한 인내심과 신앙심 아니고는 한걸음도 나갈 수 없는 극히 어려운 일입니다. 의도적으로 성경을 왜곡하고 호도하고 악용해 이만희 한 사람을 이 시대의 목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