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아마존 셀러가 되는 첫걸음, 셀러 가입과 가상 계좌 개설
01 수많은 E-Commerce 중 아마존 FBA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02 해외 가상 계좌 개설하기
03 아마존 셀러 가입하기
04 아마존 셀러 케이스 / 아마존 메시지
PART 2 셀러 센트럴, 브랜드화 이해하기
05 아마존 셀러 센트럴 메뉴 소개
06 내 상품들을 브랜드화할 것인가?
07 알리바바
PART 3 아이템 소싱과 정식 주문
08 상품 선정하기
09 바코드 발급과 간이 리스팅
10 이윤 계산
11 샘플 받아보기
12 단가 협상, 정식 주문하기
13 상품 사진 준비하기
PART 4 상품 리스팅과 광고
14 리스팅
15 광고
16 리뷰
17 정산금을 인출해보자
PART 5 알고 시작하면 큰 힘이 될 정보들
18 겪을 수 있는 문제점들 미리 알고 피해 가기
19 브랜드 등록
20 세금 관련
21 외부 프로그램 소개
22 마치며
어떤 사람들이 이 책을 읽어봐야 할까요?
- 직장을 다니면서 짧은 시간을 투자해 두 번째 수입을 원하시는 분들
- 취업과 창업 사이에서 고민하는 예비 사회인 분들
- 온라인을 통한 경제 활동에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
많고 많은 온라인 시장 중에서 왜 아마존 FBA를 시작해야 할까요? 첫 번째로 제일 주목해야 할 점은 아마존의 고객 수입니다. 아마존은 지속적으로 쇼핑을 하는 고객만 3억 명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잠재 고객이 많다는 것은 셀러의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료 멤버십인 아마존 프라임 고객 수도 1억 5천만 명을 돌파하여 온라인 셀러에게 있어서는 충성 고객이 확보되어 있는 최고의 마켓 플레이스임을 입증해줍니다.
두 번째 이유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아마존 FBA는 셀러 월회비, 판매 수수료, FBA 수수료를 지불하는 대신에 창고 보관, 배송, 교환/환불, CS 등 시간과 공간이 필요한 노동을 대신 처리해주기 때문에 판매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배송이나 고객 지원 등에 시간을 소모하는 대신 기존 상품의 일평균 판매량을 체크하고 재입고 계획을 수립하거나 제일 중요한 신규 제품을 발굴하는 데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직장인이 투잡으로 시작한다면 퇴근 후 녹초가 된 몸을 이끌고 빠듯한 시간을 내어 온라인 셀러를 시작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아마존 사업이 익숙해지면 성장은 더딜지언정 회사 업무, 퇴근 후 자유로운 삶과의 병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직장인이라 시간이 없다는 말은 잠시 넣어두고 여러분도 한번 이 책을 믿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