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0 들어가기 전에
C# 언어 개발 환경의 사용법
Visual Studio의 사용법
Lesson 1 첫 걸음
1.1 C# 프로그램
1.2 코드 입력
1.3 프로그램의 작성
1.4 프로그램의 실행
1.5 레슨의 정리
Lesson 2 C#의 기본
2.1 콘솔로 출력
2.2 폼
2.3 문자와 이미지
2.4 레슨의 정리
Lesson 3 형과 연산자
3.1 대입
3.2 형과 변수
3.3 연산자
3.4 레슨의 정리
Lesson 4 처리의 제어
4.1 조건분기
4.2 반복
4.3 배열
4.4 배열의 응용
4.5 레슨의 정리
Lesson 5 클래스
5.1 클래스의 설계
5.2 접근의 제한
5.3 정적 멤버
5.4 새로운 클래스
5.5 클래스 라이브러리
5.6 레슨의 정리
Lesson 6 이벤트
6.1 이벤트의 기본
6.2 여러 가지 이벤트
6.3 레슨의 정리
Lesson 7 컨트롤
7.1 패널
7.2 라벨
7.3 버튼
7.4 텍스트박스와 리스트박스
7.5 메뉴
7.6 다이얼로그(대화상자
7.7 레슨의 정리
Lesson 8 그래픽
8.1 그래픽의 기본
8.2 그래픽의 응용
8.3 수학 관련 클래스
8.4 타이머
8.5 레슨의 정리
Lesson 9 게임
9.1 게임으로의 응용
9.2 게임과 알고리즘
9.3 레슨의 정리
Lesson 10 파일
10.1 파일 정보
10.2 텍스트 파일
10.3 바이너리 파일
10.4 각종 파일의 다루기
10.5 파일의 응용과 정규표현
10.6 레슨의 정리
Lesson 11 네트워크
11.1 네트워크의 기본
11.2 Web
11.3 TCP
11.4 스레드
11.5 레슨의 정리
Lesson 12 데이터의 이용
12.1 LINQ
12.2 XML과 LINQ
12.3 레슨의 정리
Lesson 13 애플리케이션의 작성
13.1 프로그램의 설계
13.2 데이터 기능의
주요 내용
Lesson 1 첫 걸음
코드를 입력하고 빌드를 시행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등 C# 프로그래밍 절차에 대해 배웁니다.
Lesson 2 C#의 기본
블록, 주석, 클래스, 오브젝트 등 C# 프로그래밍 작성을 위한 기본 사항들을 배웁니다.
Lesson 3 형과 연산자
C#에서 다루는 값과 오브젝트의 종류, 연산자를 사용해서 여러 가지 처리를 시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Lesson 4 처리의 제어
C#에서는 여러 구문을 한데 모아 처리를 컨트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if 문, for 문, 배열 등 처리를 컨트롤하는 구문을 배웁니다.
Lesson 5 클래스
클래스는 C#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에 빼놓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이 장에서는 클래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Lesson 6 이벤트
C#에서는 조작 등이 발생했을 때의 처리를 이벤트라는 개념으로 다룹니다. 마우스나 키의 조작에 반응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이벤트 처리에 대해 배웁니다.
Lesson 7 컨트롤
C#의 개발 환경에는 윈도를 가진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다양한 컨트롤을 통해 그래픽컬한 프로그램을 작성해 봅니다.
Lesson 8 그래픽
이미지 처리를 하려면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그려야 합니다. 이 장에서는 이미지 처리에 관한 기법과 수학·날짜·시각 등에 관한 처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Lesson 9 게임
C#은 게임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언어로 자주 사용됩니다. 지금까지 배운 각종 기법을 응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Lesson 10 파일
프로그램 안에서 여러 가지 데이터를 다루고 저장하기 위해 파일을 이용합니다. 이 장에서는 파일을 다루는 클래스에 대해 배웁니다.
Lesson 11 네트워크
클래스 라이브러리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위한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네트워크와 Web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