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만나는 첫 사회관계? 가족!
다양한 친구를 만날 아이를 위한 예행연습을 해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보살피는 법을 알려 주는 그림책
우리나라 가족의 평균 대화 시간은 하루 ‘13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 가족은 매일 충분한 대화를 나누고 있을까요? 아이들은 여느 때보다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환경에서 자라고 있지만, 가족 내에서의 적절한 휴식과 놀이를 통한 상호작용은 부족한 상황이지요. 한국 아동의 사회관계적 결핍이 높은 수준이라는 보건복지부의 조사 결과가 놀랍지 않은 이유입니다. 가정 내에서의 대화와 소통이 성장기 아이의 사회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가족 간 대화의 물꼬를 터 주는 『가족 왜 소중할까요?』는 가족이 서로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크고 작은 문제를 만났을 때 서로를 존중하며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놀이치료사 유은희 추천·감수
소통하는 관계를 위한 첫걸음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은 아이에게 일하는 엄마 아빠의 마음을 어떻게 알려 줄 수 있을까요?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가족 왜 소중할까요?』는 어른들이 일하는 이유와 역할을 아이의 눈높이에서 설명해 주고, 속상한 감정과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 줍니다. 유은희 놀이치료사는 서로 대화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려워하는 부모와 자녀들에게 『가족 왜 소중할까요?』를 추천합니다. 책 속에서 보여 주는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들과 가족이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질문을 통해, 아이들은 소중한 가족의 가치를 배우고 가족과 이야기 나누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을 존중하며 함께하는 우리 아이,
그리고 믿을 수 있는 어른을 위한 특별한 그림책
가족 안에서 ‘믿을 수 있는 어른’인 좋은 보호자에게 존중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운 아이는, 다른 성격과 환경을 가진 사람을 있는 그대로 인정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