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빠, 어디 있어요? - 곰곰그림책 (양장
저자 브누아 브로야르
출판사 곰곰
출판일 2021-12-25
정가 13,000원
ISBN 9791196714734
수량
모험 가득한 밤을 보내고 성장한 아이와 아빠

이 책은 아이가 부모와 떨어졌을 때의 불안과 두려움을 이야기하고 있다.
숲 가장자리에 사는 아이 자크와 아빠 뤼크는 날마다 똑같은 일상을 살았다. 아침 일찍 아빠가 나무하러 숲으로 갔다가 해지기 전에 돌아와 아이와 함께 저녁을 먹는 일상. 어느 날, 아빠가 돌아올 시간이 지났는데 집에 오지 않자 아이는 아빠를 찾아 숲으로 간다. 하지만 일이 늦게 끝나서 지름길로 서둘러 달려온 아빠와 길이 엇갈려 버린다. 해는 저물고 점점 숲 깊숙이 들어간 아이는 두려움에 사로잡혀 눈에 보이는 모든 것과 귀에 들리는 모든 소리가 다 무섭고 이상하다.
깊은 숲속을 배경으로 어둠과 산짐승, 상상 속의 괴물 등은 어린이에게서 최대치의 두려움을 끌어내고 있다. 어린이는 혼자라는 불안, 어둠 속 괴물에 대한 공포에 시달리며 달리고 소리치다가 마침내 막대기를 휘두르며 두려움에 맞선다.
한편, 집에 돌아온 아빠는 아이가 보이지 않자 아이를 찾으러 숲으로 달려간다. 어린이 못지않게 아빠도 불안과 두려움에 시달린다. 어둠이나 괴물이 무서운 건 아니다. 아들을 영영 잃을 수도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심장이 조여든다.

“나도 아빠처럼 용감한 어른이 됐어요!”

다른 장소에서 서로를 찾아 헤매는 아이와 아빠의 이야기는 교차되어 전개된다. 처음으로 집을 떠나 홀로 밤의 숲에서 모험하는 아이 못지않게 처음으로 아이를 떠나보낸 아빠도 두렵기는 마찬가지. 두 사람은 각자의 방식으로 두려움과 싸운다.
자크가 위험천만한 어둠의 숲을 무사히 통과할 수 있었던 것은 숲 어딘가에 자신을 보호해 줄 아빠가 있다는 믿음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아빠는 그 믿음을 배반하지 않았다.
두 인물은 모험 가득한 밤을 보내고 마침내 환한 아침을 맞는다. 아이뿐 아니라 아빠도 훌쩍 성장한 아침을.
이 책은 브누아 브로야르의 아동 소설 《숲속에서 보낸 밤La nuit dans la for?t》을 그림책으로 다시 펴낸 것이다.

그림 작가 비올렌 르루아의 완벽한 연출